대학생들, 외식은 ‘아웃백’, 피자는 ‘미스터피자’
대학생들, 외식은 ‘아웃백’, 피자는 ‘미스터피자’
  • 관리자
  • 승인 2007.07.05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학생들이 가장 많이 즐겨 찾는 패밀리레스토랑은 ‘아웃백 스테이크 하우스’, 피자전문점은 ‘미스터피자’로 나타났다.

올 상반기 대학생들의 소비 트랜드와 선호도를 알아보기 위해 한국대학신문과 캠퍼스라이프가 공동으로 실시한 2007년 상반기 대학생 히트상품 조사에 따르면 패밀리레스토랑 부문에서 아웃백이 40.4%의 선호도를 보여 1위로 조사됐다.

피자전문점은 미스터피자가 38.9%로 가장 높은 지지를 얻었다.

식음료와 주류상품군에서는 웰빙시대 차 음료 전쟁이 날로 격심해지고 있는 가운데 ‘17차’가 37.3%의 선호도로 1위에 올랐고 옥수수수염차는 2.2%포인트가 낮게 조사됐다.

다이어트용 라면부문에서는 ‘컵누들’이 33.5%로 1위에 꼽혔다.

가장 선호하는 소주 브랜드는 대학생 절반 이상인 56.5%가 ‘참이슬Fresh’ 를 꼽았으며 맥 주 브랜드는 ‘하이트 프라임맥스’가 역시 응답자의 절반 이상인 54.9%의 선택을 받았다.

한편, 인터넷쇼핑몰 부문에서는 G마켓이 49%의 지지도를 받아내면서 정상에 올랐다.

이번 조사는 지난 5월 31일부터 6월 15일까지 인터넷 한국대학신문과 캠퍼스라이프의 대학생 회원 10만명 중 성별과 지역에 따라 무작위 추출된 표본 1095명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송파구 중대로 174
  • 대표전화 : 02-443-4363
  • 청소년보호책임자 : 우대성
  • 법인명 : 한국외식정보(주)
  • 제호 : 식품외식경제
  • 등록번호 : 서울 다 06637
  • 등록일 : 1996-05-07
  • 발행일 : 1996-05-07
  • 발행인 : 박형희
  • 편집인 : 박형희
  • 식품외식경제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정태권 02-443-4363 foodnews@foodbank.co.kr
  • Copyright © 2024 식품외식경제. All rights reserved. mail to food_dine@foodbank.co.kr
인터넷신문위원회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