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스퇴르 상승세 지속 노력
파스퇴르 상승세 지속 노력
  • 관리자
  • 승인 2007.10.05 09: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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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제품출시로 시장점유율 높이기
주스, 분유로 해외시장 공략
상승세를 타고 있는 파스퇴르가 시장 점유율 높이기에 주력 있다.

한국야쿠르트에 인수된 지 3년을 맞은 파스퇴르유업은 최근 상승세를 잇기 위해 기존의 주력 제품이던 자온 살균 우유와 발효유 외에도 다양한 신제품을 대거 출시하며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하고 나섰다.

▲한국야쿠르트 인수 후 영업력 상승세=파스퇴르유업은 당시 유업계의 이단아라고 불릴 만큼 논란을 몰고 온 저온살균 우유의 광고로 출시 직후 무서운 상승세를 보이며 1990년대 초반 연매출이 1200억원을 넘어섰다.

그러나 이 같은 상승세에 유업계가 대공세를 취해 1990년대 후반부터 2000년대 초반 800억원까지 떨어졌고 지난 2004년 한국야쿠르트에 인수 직전 소폭 상승 1100억원 정도의 매출을 기록했다.

그러나 한국야쿠르트에 인수 직후 은행 신뢰도 상승으로 인한 자금력이 개선되면서 영업력이 상승, 지난해엔 1380억원의 매출을 기록하고 올핸 1500억원을 목표로 잡았다.

파스퇴르유업은 이를 위해 유업계 성수기인 가을을 맞아 신제품을 대거 출시했다. 이는 목표 달성과 함께 시장점유율 확대를 위한 것으로 할인점 등에서는 신제품이 진열되면서 매대를 넓게 확보해 소비자에게 더 많이 노출되기 위함이다.

또한 파스퇴르유업은 유통기한이 짧은 유제품 대신 쥬스와 분유 등으로 베트남과 중국 시장을 적극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파스퇴르유업은 이런 신제품 마케팅과 해외 시장 개척을 통해 유업계의 10~12% 점유율을 확보, 업계 5위를 확고히 다진다는 전략이다.

파스퇴르유업은 이 같은 여세를 몰아 제2의 ‘파스퇴르 신화’를 창조한다는 각오다.

▲저온살균공법 이용 제품 다수 출시=파스퇴르유업은 올 하반기에도 저온살균공법을 이용한 제품들을 대거 선보였다. 이번에 출시한 파스퇴르의 신제품들은 ‘숲속 맑은 우유’와 ‘숲속 맑은 요구르트’, ‘맛있는 야채우유’, ‘초유 넣은 요구르트 키큰아이 딸기’ ‘쾌변요구르트 무지방’ 등이다.

‘숲속 맑은 우유’와 ‘숲속 맑은 요구르트’는 국내 최초로 청정 강원도에서 인증한 청정목장의 1급 A 원유를 선별해 저온살균공법 중 가장 전통 있는 생산방식인 63℃ 30분 저온살균 공법을 적용, 소비자에게 최고로 신선한 제품을 전달하는 것에 초점을 맞췄다.

신선함을 전달하기 위해 파스퇴르는 청정목장의 젖소에서 원유를 짜는 착유단계부터 소비자 선택의 순간까지 신선함을 그대로 유지할 수 있는 콜드체인시스템을 적용, 목장의 신선함을 그대로 식탁까지 옮겼다.

‘맛있는 야채우유’는 4종의 유기농 새싹 야채즙과 14종의 국내산 야채즙을 16% 이상 첨가. 프리미엄 우유의 맛을 유지하면서 야채즙 고유의 향을 음미할 수 있도록 한 제품이다.

맛을 찾아내는 일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었으나 파스퇴르 연구소는 맛에 대한 다년간의 노하우와 기술을 바탕으로 야채와 우유사이의 미세한 밸런스 조절과 수많은 검증과증을 통해 가장 맛있는 야채와 우유의 이상적인 결합으로 최상의 맛을 찾아냈다고.

야채우유는 시장의 가공유와 많은 차별화 두었다는 것이 제품의 특징이다. 일반적으로 분말을 환원해 사용하는 것과 다르게 청정목장 ·1급A 원유를 사용하는 동시에 우유 속 지방 함량을 2% 이하로 낮춘 저지방 우유로 지방 및 칼로리 걱정으로 가공유를 멀리했던 소비자들에게 안성맞춤이다.

‘초유넣은 요구르트 키큰아이 딸기’는 어린이 전용 요구르트 제품 중 국내 최초로 초유를 첨가했다. 초유에는 면역글로블린 IgG, IgA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어린이들의 체내에 침입하는 세균이나 바이러스에 대항 할 수 있는 면역력을 키워주는 데 효과적이다. 또한, 조골세포 활성물질인 OCT성분(특허청 특허 제 373497)과 성장인자 IGF, TGF 첨가, 칼슘을 강화해 어린이 키 성장 및 튼튼하게 뼈 성장이 이뤄질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이 제품은 시장 대부분의 어린이 요구르트는 환원유로 제품을 생산하고 있으나, 원유를 40% 이상 함유한 최고급 요구르트다.
‘쾌변 무지방 요구르트’는 발효유 제품 중에 국내 최초로 지방을 완전히 빼버린 무지방, 저칼로리 제품으로 복합 식이섬유 및 유산균의 작용으로 쾌변의 효과를 보면서 살찔 염려 없이 음용할 수 있는 장점을 보유한 제품.

이 제품에 포함된 HOWARU(하와유) 비피더스 균주는 ‘쾌변 요구르트’ 1병(150ml)당 700억 마리 이상, 활성 유산균은 1000억 마리 이상의 천문학적 수를 포함하고 있으며, 서양 자두로 국내에 알려진 푸룬의 불용성 식이섬유가 풍부해 임산부나 청소년, 장 성장이 아직 미숙한 아기들이 섭취해도 전혀 무리가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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