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으로 만든 천연 단백질의 보고

日 우메켄 ‘스피루리나’

2005-12-14     김병조
일본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 우메켄이 ㈜효성무역PG를 통해 스피루리나를 출시했다.

일본 오사카에 소재하고 있는 우메켄은 28년의 전통을 가진 건강기능식품 전문 제조업체로 설립 당시부터 이나가키 前 회장이 고집해온 수탁가공으로 100% 자사에서 제조하고 있으며 건강식품 및 영양보조식품 사업에 주력하고 있는 기업이다.

우메켄의 모든 제품은 까다로운 일본식품규격인 JHA 인증을 받았으며 일본뿐만 아니라 미국내 50여개 제품을 수출해 연간 3천만 불의 매출을 올리고 있다.

특히 환(丸), 정(錠) 제조 특허기술을 보유해 제품 섭취 시 목넘김이 편안하다는 장점이 있다.

이번에 출시된 스피루리나는 우메켄코리아사이트(www.umekenkorea.co.kr)와 전국에 있는 유기농 하우스 해가온에서 구매할 수 있다. (200mg×300정, 2개월분 10만4천원)

스피루리나는 원핵 남조류 생물로 천연식품 중에 가장 많은 60~70%의 단백질을 함유해 단백질의 완전식품이라 할 수 있고, 더욱이 8종의 필수 아미노산이 차지하는 비중이 높고, 얇은 팩틴으로 구성된 세포벽을 지녀 뛰어난 소화흡수율을 자랑한다.

특히 우메켄 스피루리나는 인체 내 철의 흡수를 효과적으로 하기 위해 배양 시부터 특수배양법을 적용해 부담없이 철분을 보충할 수 있다.

이승현 기자 dre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