락앤락의 모든 것 ‘한눈에’

분당 서현에 프리미엄 브랜드 샵 오픈

2008-01-21     관리자
주방생활문화를 선도하는 글로벌 브랜드 ㈜락앤락(대표이사 김창호)이 17일 분당 서현동에 40평 규모의 국내 첫 락앤락 직영점을 오픈했다.

서현 직영점은 브랜드 샵 형태로 소비자들이 직접 락앤락 브랜드의 제품을 구경하고 구매도 할 수 있는 곳이다. 소비자들에게 락앤락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것이다.

락앤락측은 서현 직영점을 통해 기존 프리미엄 이미지 브랜딩을 더욱 강화하고, 소비자와 직접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고객 접점 공간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또 휴게 공간을 마련해 주부 커뮤니티인 락앤락 서포터즈 회원들의 각종 모임 및 교육장소로 제공해 자연스러운 입소문 마케팅의 장으로도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락앤락은 이를 위해 서현 직영점의 매장 내부를 고급스러우면서도 아늑하고 편안한 분위기로 꾸몄다.

또 오픈을 기념해 초특가 기획상품을 비롯해 홈쇼핑에서 인기세트로 판매되고 있는 제품들을 기획가격으로 선보이며, 행사기간 중 구매고객에게 금액별로 다양한 사은품을 증정한다.

이와 함께 서현점 오픈을 시작으로 2월에는 강남 대치점을 오픈하는 등 지속적인 직영점 확대를 통해 경쟁 브랜드와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프리미엄 브랜딩 강화에도 앞장서 나갈 예정이다.

락앤락의 브랜드 샵 오픈은 중국 시장에서의 성공에서 힌트를 얻은 것이다.

중국 시장 공략의 전초 기지로 삼았던 브랜드 이미지 샵 형태의 락앤락 플래그십 스토어가 중국 내에서 락앤락을 프리미엄 브랜드로 자연스럽게 인식시키고, 유통망 확보에 어려움이 많은 중국 시장 개척에 결정적인 영향을 하게 미친 것이다.

락앤락은 직영점을 통해 국내 내수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고 소비자에게 프리미엄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강화해 나갈 것을 기대하고 있다.

락앤락의 김창호 대표이사는 “서현 직영점 오픈을 통해 해외 시장에 이은 성공적인 마케팅 공략을 꾀함으로써 제2의 전성기를 이루어 낼 것”이라며 “아울러 2010년 밀폐용기 분야 글로벌 넘버 원 브랜드로 자리 잡기 위한 비전에도 한발 다가설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승현 기자 dre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