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놀부 김순진 대표 평생학습대상 수상

2005-12-25     관리자
(주)놀부 김순진 대표는 자기주도 학습을 통하여 자기개발에 성공한 개인의 평생학습 실천자로서의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 15일 서울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제 2회 평생학습대상식에서 개인학습자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초등학교 졸업장이 전부였던 김 대표는 불혹의 나이에도 불구하고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검정고시를 통과한 후 대학과 석사과정을 거쳐, 현재 박사과정에 이르기까지 배움에 대한 열정으로 지속적인 학습을 실천해 왔을 뿐만 아니라 국내 프랜차이즈 산업의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여받은 순천향대 명예경영학박사 학위까지 취득했다.

또한 의장&실용실안 4건, 서비스표등록 40건, 상표권 35건 등에 이르러 제 2회 여성발명아이디어 현상공모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고 2002년에는 특허청에서 새로운 지식을 창출하고 널리 확산한 공로로 '신지식 특허인'으로 선정, 우수발명품을 창출하여 산업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산업포장대통령표창을 수여받기도 했다.

김순진 대표는 "배우지 못한 것이 부끄러운 것이 아니라 배움을 포기하는 것이 부끄러운 일"이라며, "이번수상을 통해 어려운 환경에서 배움의 기회를 가지지 못한 많은 사람들에게 나의 평생학습과정이 조금이나마 용기를 주고 귀감이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또한 "현재 몸담고 있는 외식산업분야의 전문성을 살려 한국의 외식문화를 세계에 알리는 문화전도사의 역할을 하고자 하는 개인적 희망을 평생학습을 통해 실천해나갈 것이고, 지식과 경험을 사회와 나누고 후학들을 양성하는데 매진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교육인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교육개발원, 대한상공회의소, 한국평생교육총연합회, 한국교육학회가 공동 주관하는 평생학습대상은 평생학습 대상 수여를 통하여 평생학습의 중요성을 인식시키며, 모범사례를 제시함으로써 개인, 기업, 지역 주민의 평생학습을 촉진 확대시키고자 마련됐으며, 올해 2회째를 맞이했다.

손수진 기자 starss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