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워홈, 프리미엄 푸드코트 브랜드 ‘메인디쉬’ 개발
고급화, 전문화된 콘셉트로 컨세션 시장 진출 시동
2008-07-03 관리자
아워홈은 지난해부터 그동안의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프리미엄 푸드코트 브랜드인 ‘메인디쉬’ 개발에 착수해 지난 5월 1호점인 '분당서울대학교병원점'을 오픈했으며, 7일 분당 삼성플라자점과 8월 이화여대 캠퍼스점을 연이어 오픈 할 예정이다.
메인디쉬는 120평 180석 규모의 분당서울대학교병원점을 비롯해 250평 240석 규모의 분당삼성플라자점, 150평 180석 규모의 이화여대캠퍼스점 등 건물의 특성에 따라 넓고 안락한 공간을 살리고, 고급 원목과 대리석을 사용해 친환경적인 분위기를 연출하는 등 친환경 웰딩 인테리어와 편의제공에 심혈을 기울였다.
또한 프리미엄 푸드코트라는 명성에 걸맞게 일본 정통 돈가스 사보텐, 이탈리언레스토랑 메짜루나, 유러피안스타일 디저트 카페 업타운카페 등 고급 아워홈레스토랑 브랜드를 입점시켜 중식, 한식, 양식, 면류, 돈가스 등 8개의 독자적인 코너를 마련해 고객들에게 저렴한 가격에 고급 요리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아워홈 측은 전했다.
아워홈 관계자는 "프리미엄 푸드코트 '메인디쉬'를 단순 한 끼의 식사를 제공하던 食 문화에서 벗어나 윌빙&로하스 등 건강을 대표하는 대한민국 대표 프리미엄 푸드코트 브랜드로 이끌어 갈 것이며, 향후 타 푸드코트 차별화된 컨셉으로 전문화, 고급화된 푸드코트 시장을 선도해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아워홈은 '메인디쉬'의 시장 확대를 통해 올해 200억원의 매출을 기대하고 있다. 가격대는 6500원에서 1만5000원선이다.
이 회사는 지난 1999년 한정식 사랑채를 시작으로 싱카이, 아시아떼, 실크스파이스 등 총 25개 브랜드의 전문레스토랑을 운영하고 있다.
박지연 기자 pj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