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홈푸드, 6천평 규모 유통센터 공개

2009-12-22     관리자
동원홈푸드(대표 김재선)는 지난 18일 경기도 시화산업단지 내에 자리 잡은 6천평 규모의 유통센터 준공 기념식을 가졌다.

이 회사에서 식자재유통업무를 총괄하고 있는 문종석 전무는 “최첨단 시스템을 구비한 시화 식자재 유통센터는 특히 산지직거래를 활성화시킴으로써 유통구조를 개선, 신선하고 경쟁력 있는 가격의 식자재 공급에 주력할 계획”이라며 “전국 물류 거점기지 확보로 광역물류 네트워크를 구축해 나갈 것이며, 동원그룹이 가지고 있는 다양한 인프라를 기반으로 국내 식자재 유통사업의 컨트럴타워(Control Tower) 역할을 담당하게 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동원홈푸드는 이번 유통센터 오픈을 계기로 오는 2012년 연매출 1조원 달성을 목표로 세웠다.

이번 준공 기념식을 축하하기 위해 참석한 박인구 동원그룹 부회장은 인사말에서 “식품산업은 최근 미래 녹색성장을 주도하는 첨단융복합산업으로 여겨지는 성장 지속가능한 산업”이라며 “오늘을 계기로 동원홈푸드가 식품산업의 근간이 되는 식자재 유통사업 영역을 확대, 선진기업으로 도약해 나가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용만 한국프랜차이즈협회장과 김동석 한국급식협회장을 비롯해 동원홈푸드의 거래처 관계자 등 150여명이 참석했다.

박지연 기자 pj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