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내식당에서도 대~한민국!

월드컵 기념 이벤트로 승리기원을

2006-06-15     관리자
‘2006 월드컵’ 시즌을 맞아 온 국민의 관심이 축구경기에 집중되고 있는 가운데 구내식당에서도 월드컵과 관련한 다양한 이벤트가 펼쳐지고 있어 직장인들의 재미를 더하고 있다.

한화국토개발 푸디스트의 경우 축구 응원단 ‘붉은악마’의 상징인 붉은색 T-셔츠를 1만장 이상 대량으로 구입, 한국경기가 있는 날에는 모든 급식업장의 종사원들이 T-셔츠를 입고 배식을 함으로써 대한민국의 승리를 기원하는 분위기를 업 시키고 있다.

CJ푸드시스템은 한국 경기가 있는 날에는 ‘한국인의 매운맛을 보여주자’라는 염원을 담아 매운 가래떡볶이, 불닭비빔밥, 매운 낙지비빔밥 등 상당히 매운맛의 메뉴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매 경기마다 ‘승리를 알리는 첫 골의 주인공, 너는 누구냐!’라는 이벤트를 마련, 추첨을 통해 CGV 문화상품권과 월드컵 응원도구를 선물로 주고 있다.

아워홈은 이 기간동안 전국의 급식업장의 내부를 현수막과 풍선, 흥겨운 월드컵 음악, 월드컵 출전국 국기 등으로 장식하고 붉은색 티셔츠와 두건, 페이스 페인팅을 한 직원들이 구내식당을 찾는 고객들에게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또 식당 내에 간이 축구골대를 설치해 공을 넣으면 즉석복권을 제공해 축구공이나 티셔츠, 응원두건, 악마 머리띠 등의 경품을 증정해 인기를 끌고 있다. 한국경기가 있을 때는 스코어 맞추기 이벤트를 마련해 승리팀과 예상 스코어를 적어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월드컵 케익을 선물로 준다.

평소 ‘선택메뉴의 날’, ‘잔반캠페인’, ‘깜짝 생일이벤트’, ‘고객감사 페스티벌’ 등 매월 테마를 정해 고객을 위한 펀(Fun)마케팅을 적극적으로 도입하고 있는 고매푸드는 이번에도 ‘월드컵은 고매푸드와 함께’라는 이벤트를 진행해 고객사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이 회사는 한국전 경기가 있는 당일에는 잘 먹고 열심히 응원하라는 의미에서 닭다리 백숙을 비롯해 설렁탕, 감자탕 등 평소보다 좀더 보양식 다운 메뉴를 위주로 식사를 제공한다.

또 경기결과에 대한 응모권을 만들어 축구공이나 붉은악마 머플러, 머리띠 등의 경품을 추첨을 통해 나눠주고 있다.

박지연 기자 pj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