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철음식 레시피 담은 ‘코리안 쿡’ 앱 개발

농정원, 론칭 기념 페이스북 이벤트 실시

2013-03-18     관리자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원장 하영효, 이하 농정원)이 한식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 확대와 올바른 식습관 유도를 위해 유니원인터랙티브과 공동으로 요리 전문가 레시피 어플리케이션인 ‘코리안 쿡(Korean Cook)’을 개발하고 론칭했다.

농정원은 한식이 우리에게 건강을 위해 중요하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번거롭고 귀찮아하는 경우가 많아, 제철 식재를 활용해 일반인이 손쉽고 간단하게 요리할 수 있도록 한식 레시피를 제공함으로써 대국민 식생활 개선과 한식을 알리기 위한 목적으로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했다.

코리안 쿡에는 한식의 종류별(밥/죽, 국/찌개, 반찬 등), 식감별(매콤/달콤/새콤/고소), 계절별(봄/여름/가을/겨울/사계절), 재료별(농수축산물), 테마별(이유식, 임산부 등), 상황별(집들이, 생일 등) 등 총 455가지의 조리법이 다양하게 수록돼 있다.

뿐만 아니라 한국적 맛과 건강을 담아 일반인뿐만 아니라 외국인까지 손쉽게 요리할 수 있도록 자세하게 안내돼 있고, 각 메뉴별 유익한 팁&건강정보까지 담고 있다.

코리안 쿡 애플리케이션은 ‘네이티브 앱(Native app)’으로 개발돼 인터넷 없이도 앱 활용이 가능하도록 차별화한 점이 특징이다.
농정원은 코리안쿡의 론칭을 맞아 ‘코리안쿡 댓글 달기 이벤트’를 오는 22일까지 쌀 박물관 페이스북(http://www.facebook.com/ricemuseum)을 통해 진행한다. 당첨자에게 식음료 및 애니메이션 등 푸짐한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사윤정 기자 suja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