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2013 오감만족 K-Heritage’ 후원

헤리티지 카드 충전액 일부, 전통문화 발전기금으로

2013-07-19     김상우
㈜스타벅스커피코리아(대표 이석구)가 후원하는 한국문화재보호재단(이세섭 이사장)의 ‘2013 오감만족 K-Heritage 전통문화 체험행사’가 오는 8월 20일까지 매주 화요일(8월 13일 제외) 총 5회에 걸쳐 한국의 집에서 펼쳐진다.

스타벅스는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헤리티지 카드 충전액의 일부를 한국문화재 보호재단에 전통문화 발전기금으로 기부한다. 14주년 헤리티지 카드로 모금하는 목표 기부액은 1천만원이며, 스타벅스는 이번 전통문화 체험행사 후원을 통해 커피와 함께 우리 전통문화의 향기를 더욱 특별하게 경험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본 행사는 특별히 주한 외국인들을 대상으로 한국 전통문화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 기간 동안에는 커피와 어울리는 한국 전통다과 만들기 체험, 오방색 화전· 다식과 함께 즐기는 커피 시음, 판소리 인간문화재 안숙선 명창과 경기민요 인간문화재 이춘희 명창 등이 출연하는 공연관람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그 중 한국 전통다과 만들기 체험행사는 이미경 대한민국 전통음식 명인이 진행한다. 계피를 대신해 스타벅스의 파이크 플레이스 로스트 커피를 넣은 오방색 화전과 약식, 백설기 등의 메뉴 소개를 통해 우리 전통음식과 커피와의 조화를 제안하는 자리도 마련됐다.

한편, 스타벅스는 문화재청의 문화재 지킴이 협약기업으로서 2009년부터 ‘덕수궁 정관헌에서 명사와 함께’ 후원, ‘전국목조문화재 지키기 캠페인’ 전개, ‘한국전통문화 계승 장학금’ 지원, ‘‘헤리티지 시네마’ 운영’, ‘경주 황룡사지에서 문화유산 지킴이 활동’ 등 다양한 우리 문화재 보호 활동을 전개해오고 있다.

사윤정 기자 suja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