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비즈니스마케팅’ 교육 실시

aT농식품유통교육원, 농업인 마케팅 능력 높이기 위해

2014-05-26     육주희
aT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김재수) 농식품유통교육원은 오는 26일부터 3박 4일간 농업인의 마케팅 능력을 높이기 위한 ‘E-비즈니스마케팅’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농식품유통교육원은 지난 2001년 ‘농산물 전자상거래’로 시작해 14년째 운영해 오고 있는 이번 과정의 명칭을 지난해부터 ‘E-비즈니스마케팅’으로 바꿨다.

올해 교육은 초급과 중급으로 나눠 운영한다. 초급과정은 오는 26일부터, 중급과정은 6월 9일부터 각 4일간 운영되며 차수별 교육생 30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한다.

농업인, 생산자단체, 산지유통조직, 귀농희망자 등 농산물 E-비즈니스 마케팅에 관심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수강할 수 있다. 교육 내용은 전자상거래정책 및 전자상거래법 등으로 시작해 카카오스토리 등 SNS홍보마케팅전략, 블로그•쇼핑몰 오픈마켓 프로모션 전략 등으로 구성됐다.

온라인 공간에서 효과적으로 농산물을 홍보할 수 있는 다양한 내용의 농산물 전자상거래 마케팅 방법을 중점적으로 배우게 된다. 특히 쇼핑몰과 블로그를 교육생 스스로 개설하고 운영해 볼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해 교육효과를 극대화 했다.

교육 후 배운 지식을 현장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교과목 편성으로 교육생의 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자세한 사항은 aT농식품유통교육원 홈페이지(edu.at.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사항은 교육운영팀(031-400-3521)으로 하면 된다.

육주희 기자 jhyu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