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름기 쫙~ 뺀 샐러드 소스 탄생

청정원, 저지방 요거트 샐러드소스 출시

2006-08-16     관리자
야채와 과일을 많이 먹는 것이 건강에 좋다는 것은 삼척동자도 아는 사실. 야채와 과일을 좀 더 맛있게 먹기 위한 방법으로 샐러드에 대한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덕분에 샐러드는 이젠 웰빙 식단에서 빠지지 않는 음식으로 자리 잡았다.

하지만 샐러드를 만들기 위한 드레싱으로 칼로리와 지방이 높은 마요네즈가 주로 사용되면서 오히려 건강에 좋지 않다는 평까지 받고 있다. 그렇다고 직접 드레싱을 만든다는 것도 번거로운 일.

이런 고민을 한방에 날려 버리면서 다양한 드레싱을 손쉽게 맛 볼 수 있는 진정한 웰빙 드레싱이 나왔다.

대상은 마요네즈 대신 요거트를 베이스로 지방과 칼로리 걱정 없이 즐길 수 있는 냉장유통 드레싱 소스 ‘청정원 요거트 샐러드 소스’ 6종을 출시했다.

키위, 파인애플머스타드, 딸기, 플레인, 녹차, 블루베리 등 6종으로 구성된 이 제품은 식용유를 전혀 첨가하지 않고 저지방 요거트를 사용해 칼로리는 일반 드레싱 제품의 1/4로, 지방함량은 기존 제품(100g 당 48g)의 무려 1/24 수준인 100g 당 2g으로 획기적으로 낮췄다.

또한 샐러드와 궁합이 잘 맞는 저지방 요거트에 키위, 딸기, 블루베리 등 상큼한 과일을 넣어 맛이 상큼하고 부드럽다.

아울러 신선함을 유지하기 위해 냉장유통 제품으로 만들었다.

대상은 요거트 샐러드소스가 ‘맛’과 ‘건강’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을 수 있는 제품으로 젊은 여성들의 큰 인기를 모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가격 260g 2500원

이승현 기자 dre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