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빼빼로’ 선물도 모바일이 대세

2016-11-18     식품외식경제

○…제과업계 최대 특수 이벤트 가운데 하나인 지난 11일 ‘빼빼로데이’에서도 모바일 거래가 대세. 카카오톡선물하기는 이번 빼빼로데이 하루 동안 가족, 연인, 친구 등에 선물한 빼빼로가 역대 최다인 170만개를 달성. 2014년 100만개, 지난해 150만개를 넘어선 규모. 판매서비스 출시 후 단일 상품으로 1일 최다 판매를 기록. 지난해와 비교해도 13% 가까이 증가한 수치. 오전 0시와 등교·출근 시간인 오전 8~10시에 판매가 집중. 등교·출근길에 모바일로 간편하게 선물하는 행태가 증가한 것. 앞으로 모바일 선물 시장 규모도 크게 성장할 전망. 한 소비자는 “주고 받기에 편해 선물도 모바일 거래가 대세로 굳어질 것”이라면서도 “직접 얼굴을 보고 선물을 주고받는 풍경이 줄어드는 것 같아 아쉽다”고 촌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