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기 미래사랑 장학금 수여식 개최

2017-08-21     이원배 기자

㈔한국외식산업경영연구원(이사장 박형희)과 주요 외식업체들이 공동 운영하는 ‘외식산업 미래사랑 장학재단’이 지난 16일 ‘제12기 외식산업 미래사랑 장학금 수여식’을 가졌다.

㈔한국외식산업경영연구원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이번 수여식에는 세종대학교 한희수 학생을 비롯해 총 10명의 장학생들이 2017년 2학기 장학금(4년제 300만 원, 2·3년제 200만 원)을 받게 됐으며, 앞으로 미래사랑 장학생들의 모임인 ‘외식산업 미래사랑 서포터즈’의 회원으로서 한국외식산업경영연구원에서 진행하는 각종 외식관련 교육 참관, 국제외식산업박람회 서포터즈 참여 등의 특전이 주어진다.

‘미래 외식산업의 핵심인재 양성’을 목표로 지난 2012년 1학기부터 외식·조리 관련 학과학생들을 대상으로 장학금을 수여하고 있는 외식산업 미래사랑 장학제도는 한국외식산업경영연구원을 비롯해 ㈜행복을굽는사람들(대표이사 이헌룡), ㈜리치코리아(대표이사 고재완), ㈜디안F&B(대표이사 조인호), 어울림(대표 고광운), ㈜두둑한행복(대표이사 장기조), 이목원㈜(회장 장현성), ㈜거성푸드(대표이사 정흥순), 한국외식산업협동조합이 공동설립했다.

이에 따라 매년 2회 1차 서류심사와 2차 면접심사를 통해 장학생을 선정, 현재까지 총 104명의 미래 외식인재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 특히 올해 1학기부터 식품·외식업체 현장에 근무하며 공부하고 있는 학생들까지로 대상을 확대해 보다 많은 미래 인재들에게 장학금의 혜택이 주어질 수 있도록 했다.

한편 외식산업 미래사랑 장학재단은 재단의 원활한 운영에 기여한 공로를 높이 사 지난해 ㈜행복을굽는사람들 이헌룡 대표이사에 이어 올해 ㈜리치코리아 고재완 대표이사와 ㈜디안F&B 조인호 대표이사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제12기 외식산업 미래사랑 장학생 명단>
김성민(을지대학교)·김은지(호남대학교)·김진원(전주대학교)·송지은(상명대학교)·신혜진(우송대학교)·이슬(전주대학교)·지시원(경희대학교)·채정병(경기대학교)·한희수(세종대학교)·홍문영(호남대학교)<가나다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