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C협회, 18회 프랜차이즈대상 신청 접수

2017-09-27     이원배 기자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회장 박기영)는 ‘2017 제18회 한국프랜차이즈대상’ 접수를 오는 10월 13일(금)까지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2000년부터 매년 개최하고 있는 한국프랜차이즈대상은 산업의 위상을 제고하고 종사자들의 사기 진작에 기여해 왔다는 평가다. 프랜차이즈 관련 시상 중 유일하게 대통령표창과 국무총리표창을 수여하고 있다.

시상 부문은 업종별 부문(외식·도소매·서비스)과 특별부문(동반성장·연구개발 및 정보화·해외진출·신생브랜드), 개인공로 유공자 부문, 가맹점 부문 등 크게 네 부문이다.

각 항목에서 뛰어난 성과를 내고 프랜차이즈 산업 발전에 기여한 가맹본부 및 가맹점 등에 대통령 표창과 국무총리 표창을 비롯,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 농림축산식품부장관 표창, 식품의약품안전처장 표창,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장상, 중앙일보 사장상 등의 포상이 수여된다.

특히 올해부터는 전 부문의 평가표에 ‘불공정 거래 행위의 사전예방 및 감시시스템 운영’ 및 ‘동반상생’ 관련 항목이 추가돼 상생과 동반성장의 중요성을 부각시켰다.

신청 대상은 국내 영업 중인 국내 프랜차이즈 가맹사업자 및 가맹점사업자이고 비용은 일체 무료로 진행된다. 작성 서류 양식은 협회 홈페이지에서 내려받을 수 있고 10월 13일까지 협회 접수처에 제출 서류들을 등기 우편 또는 직접 방문의 형태로 제출하면 된다. 시상식은 12월 7일 진행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