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종갑 농심켈로그 대표, 2년 연속 대한민국 리더 대상

2017-09-29     김상우 기자

한종갑 ㈜농심켈로그 한종갑 대표이사가 포춘코리아(Fortune Korea)의 ‘2017 대한민국 LEADER 대상’을 수상하며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최고경영자로 선정됐다.

29일 개최된 ‘2017 대한민국 LEADER 대상’ 시상식에서 한 대표이사는 사회책임경영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지난해는 최고 품질부문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2017 대한민국 LEADER 대상은 경제전문지 포춘코리아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 미래창조과학부가 후원한다.

포춘코리아는 한 대표이사의 대상 선정을 두고 지난 2014년 7월 취임 이래 지역사회와의 상생과 나눔 문화 전파 등 다양한 활동들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특히 한국사회복지협의회 푸드뱅크와 함께 4년 연속 기부 및 봉사활동을 적극 실시한 것부터 지난 2월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어린이들을 위한 건강한 아침식사 나누기’ 협약을 체결하고 국내 양육시설 아동들의 건강한 식생활에 일조했다는 평가다.

농심켈로그는 지난 5월 강원도 강릉·삼척지역 산불이 발생했을 때 피해 이재민들을 돕고자 시리얼 총 1만인 분을 전달했다. 또한 7월에는 충남 서천군 한산면의 현미 농가를 지원하는 농가 일손돕기에도 나섰다.

한 대표이사는 “농심켈로그는 안전하고 건강한 식품 개발과 나눔 문화를 실천하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소외계층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과 지역사회와의 상생에 매진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