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뷔페 인기 ‘가치소비’ 트렌드 입증

2018-04-07     식품외식경제

○…티몬 1분기 지역 맛집 매출 비중 조사 결과 프리미엄 뷔페 76% 증가.

2015년 44% 대비 32%p 증가.

주이용 고객 40대.

2015년 32%에서 올해 43%로 증가.

1주일 중 금, 토요일 판매 합쳐 32%로 최고.

주말 가족 외식 위한 구매로 추정.

뷔페 이용권 평균 단가 4만 원대로 2015년 2만9천 원 대비 38% 인상.

그럼에도 이용객 증가한 프리미엄 뷔페 인기.

티몬 ‘작은 사치’ 소비 트렌드 및 퀄리티 있는 음식 원하는 소비자 증가 때문 분석.

가심비 소비 트렌드도 한 몫.

가격보다 맛과 질 선택.

최저임금인상 및 근로시간 단축 등 어려움 겪는 외식업계 또 하나의 돌파구 제시.

‘가치 소비’ 요구 고객 눈높이 맞춘 변화 절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