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건강한食서포터즈 발대식 개최

2018-04-16     김상우 기자

(재)한식진흥원(이사장 선재)은 지난 9일 한식문화관에서 80여 명의 참가자와 함께 '2018 건강한食서포터즈' 발대식을 가졌다.

건강한食서포터즈는 국내외에 한식의 매력을 알리기 위해 한식진흥원의 기획아래 구성된 온라인 중심의 대국민 참여 한식 홍보 그룹으로 한식진흥원이 추진하는 한식 현장 프로그램 참여와 한식관련 온라인 콘텐츠를 개별 홍보하는 역할을 한다.

발대식에서는 한식진흥원 소개 및 한식 공감 이야기, 건강한食서포터즈 활동 안내 등 서포터즈로 활동함에 있어 실질적인 정보 제공과 앞으로의 활동 계획을 공유했다.

특히 한식 공감 이야기 코너에서는 영국 BBC계열 UKTV와 ONT채널이 공동 제작한 '영국에서 온 감탄식객'의 정훈민 PD가 연사로 초청돼 한식을 주제로 프로그램을 제작하게 된 배경과 외국인의 시각에서 한식을 설명하면서 발생했던 에피소드 등을 소개했다.

모든 서포터즈는 각종 한식 관련 행사와 식품외식기업 전문가 초청 강연, 한식 분야 취업 특강 등에 우선적으로 초청된다. 한식진흥원은 우수 활동자에게 9월 말 개최 예정인 '월드 한식 페스티벌' 등의 현장체험 기회와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 시상 등의 혜택을 부여할 계획이다.

발대식 이후에도 건강한食서포터즈는 상시 모집 예정이며 한식진흥원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 하거나 신청서를 직접 작성해 한식진흥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선재 한식진흥원 이사장은 "오늘 위촉된 건강한食서포터즈 한명, 한명이 한식을 대표하는 전도사라는 사명감을 갖고 한국인의 건강한 식문화와 우리 땅에서 자라난 우수한 식재료 홍보에 앞장서 주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