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산토 코리아, 제2기 대학생 서포터즈 수료

2018-07-27     전윤지 기자
몬산토

몬산토 코리아(대표 이남희)는 지난 26일 제2기 몬산토 코리아 대학생 서포터즈 ‘그린나래’의 수료식을 진행했다. 이날 서포터즈는 지난 6개월 동안의 활동을 돌아보고 그 성과에 대해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올해로 2회째를 맞은 서포터즈는 몬산토 코리아가 지속가능한 현대 농업(Modern Agriculture)에 관심이 많은 대학생들과 직접 소통하면서 우리 농업의 현재와 미래에 대해 함께 생각해보고자 준비한 프로그램이다.

총 170명의 지원자 중 최종 선발된 40명의 서포터즈는 지난 1월 발대식 겸 워크숍을 시작으로 6개월간 지속가능한 현대 농업에 대한 다양한 전문가 강연과 현장 학습에 참여했다. 그 과정에서 지속가능한 현대 농업을 위한 몬산토의 통합 솔루션, 식량안보, 농업 생명공학기술, 육종 등의 주제에 대해 전문가 강연을 듣고 몬산토 코리아 조치원 육종연구소와 한국농수산대 스마트팜을 견학, 서울대 식물육종 여름학교에도 참여했다.

현대 농업에 대한 과학적이고 객관적인 정보를 바탕으로 젊은 층이 익숙한 소셜미디어 콘텐츠와 동영상을 제작하고 지속가능한 현대 농업을 알리기 위한 온오프라인 캠페인을 직접 기획, 진행하기도 했다.

명혜경 몬산토 코리아 대외협력부 상무는 “이번 프로그램은 지속가능한 현대 농업에 대해 대학생들과 함께 공부하고 직접 소통할 수 있단 점에서 매우 의미 있다”며 ”6개월간 열심히 활동해준 2기 학생들에게 진심으로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앞으로도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