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디야커피, 국가대표 바리스타와 홈카페 클래스 진행

2018-09-14     전윤지 기자
이디야커피(대표이사

이디야커피(대표이사 문창기)가 ‘2018 한국 에어로프레스 챔피언십’ 우승자 류승현 바리스타의 ‘홈카페 클래스’를 서울 강남구 논현동 이디야커피랩에서 지난 10일, 12일 15일 총 3회에 걸쳐 진행했다고 최근 밝혔다.

클래스의 강사로 나선 류승현 바리스타는 이디야커피 소속으로 지난달 열린 2018 한국 에어로프레스 챔피언십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류승현 바리스타는 국내 대회 우승자 자격으로 오는 11월 호주에서 개최되는 월드 에어로프레스 챔피언십에 대한민국 국가대표로 참가한다.

이디야커피는 본사 소속 바리스타의 대회 우승을 기념해 이번 클래스를 마련했다. 참가자들은 국가대표 바리스타와 함께하는 특별한 커피수업을 통해 다양한 홈카페 메뉴를 직접 만들어 볼 수 있었다.

이번 클래스는 고급 커피, 디저트와 함께 하루 일과 후의 풍요로운 저녁을 누린다는 콘셉트로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드립부터 에어로프레스(피스톤 원리를 이용한 커피 추출 도구)까지 집에서 간편히 즐길 수 있는 추출방식을 통해 다양한 맛의 커피를 만들어 볼 수 있었다. 또 직접 만든 음료와 수준 높은 미니 디저트를 매칭해보며 커피 맛에 따른 디저트 선별법까지 배웠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이디야커피는 류승현 바리스타를 포함한 많은 바리스타가 세계 커피 시장에 도전할 수 있도록 최고 수준의 연구환경을 지원하고 있다”며 “많은 분들이 이디야커피의 우수한 바리스타와 함께 ‘저녁이 있는 삶’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