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외식정보교육원, ‘제 26기 프로점장 WOW과정’ 시작

“경기침체 탓만 할 수 없다면, 이젠 움직여야 할 때”

2018-10-08     전윤지 기자
지난

한국외식정보교육원은 오는 17일 ‘프로점장 WOW과정’ 26기 과정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과정은 점장의 역할과 경영 마인드를 재정립하며, 외식시장 및 고객의 트렌드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노무‧손익‧인력관리, 마케팅, 서비스, 위생 등 외식업 관리자의 업무에 필요한 커리큘럼들로 진행된다. 17일을 시작으로 매주 수요일 6시간 동안 7주간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특히 전문 강사를 통한 현장감 있는 프로그램으로 점포 수익 향상과 능동적인 조직 만들기 등 현업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체계적인 방안을 제시하며, 전문 점포관리자 리더로서의 자질 계발과 능력 함양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번 기수에선 인력 채용 및 온라인 마케팅 콘텐츠 제작, 원산지 표시 등 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내용들을 중점적으로 기획됐다.

올 상반기 25기 프로점장 양성과정을 수료한 이영진 남포동갈비(세종점) 점장은 “외식 관리자로 10년 넘게 근무하면서 제대로 된 교육을 받기 어려웠는데 노무부터 위생, 브랜드 관련 내용까지 알차게 배울 수 있는 과정이 바로 이것”이라며 “외식인이라면 꼭 들어야하는 교육”이라고 전했다.

외식업 장기 불황 속에서도 생산성 높은 관리자로 거듭나기 위한 교육 내용을 담고 있는 ‘26기 프로점장 WOW과정’의 자세한 내용은 한국외식정보교육원 홈페이지(www.foodedu.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지난 2006년부터 12년간 약 1천여 명의 프로점장을 배출한 프로점장 WOW과정은 외식업 경기침체 속 돌파구를 찾는 실무교육으로 경영자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