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산 인스타 ‘쿠키’, 믿고 먹을 수 있나

2018-10-23     식품외식경제

○…SNS 통한 온라인 거래 느는 와중 소비자 피해도 우후죽순 생기지만 문제해결법 찾긴 더 힘들어.

온라인 상 개인마켓 거래규모는 파악이 불가능할 정도이며 임의로 판매 제재할 방법 없어.

소규모 판매도 사업자 등록 필수지만 대부분 신고하지 않아.

신용카드로 결제하면 확인 가능하지만 주로 계좌이체 이용해 더욱 해결 난제.

서울시 전자상거래센터 따르면 올 상반기 SNS마켓 관련 피해상담 전년 동기 대비 18% 증가.

주 내용은 결제 후 판매자 연락 두절·하자있는 상품 환불 불가 등.

공정거래위원회 한국소비자원 등 문제에 대한 확실한 해법 없어.

최근 이슈화된 ‘미미쿠키’ 대형마트 제품 재포장 판매사건 후 더욱 늘어난 소비자 불안함 해결해 줄 뚜렷한 정책 필요.

통신판매업자 신고 기준 높이고 투명 결제 이뤄지도록 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