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정원, 농림사업정보시스템(AgriX) ‘굿 콘텐츠 서비스’인증 획득

체계적 관리로 신뢰할 수 있는 서비스 제공

2018-11-28     전윤지 기자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원장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원장 신명식, 이하 농정원)에서 운영하는 ‘농림사업정보시스템(AgriX)’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데이터진흥원에서 주관하는 '굿 콘텐츠 서비스 인증'을 획득했다.

굿 콘텐츠 서비스 인증은 콘텐츠산업 진흥법을 근거로 국민이 신뢰하고 이용할 수 있는 우수 콘텐츠를 발굴해 품질 인증마크를 부여하는 제도로 인증 기간은 지난 16일부터 오는 2020년 11월 15일까지다.

은 농림사업의 기획, 신청, 평가, 집행, 환류 등을 온라인화한 농업보조금 정상화 및 체계적 관리를 위한 농림사업관리 업무지원시스템이다. 농업인의 국가 보조금, 융자 지원 사업을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행정업무지원시스템으로 농업 경영체와 지원 사업 수혜 이력 정보를 활용해 다양한 대국민 서비스를 제공한다.

농업 경영체 등록정보를 활용해 지역‧연령‧농지‧품목별 등 다양한 정보에 대해 분석해주는 농업 경영체 등록 조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농업인을 대상으로 온라인 질의응답을 통해 농림사업별 지원 가능한 사업을 안내해주는 맞춤형 농림사업정보 안내 서비스도 진행 중이다.

또 농업인의 직불제 신청정보와 수혜 이력 정보를 조회할 수 있는 직접 직불제 등록신청 정보 열람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그밖에 농업 경영체 등록 온라인 서비스는 농업 경영체 등록과 변경 신청, 증명서 발행을 기관에 직접 방문할 필요 없이 인터넷으로 제공하고 있다.

신명식 농정원 원장은 “이번 인증 획득을 통해 향후 농업 경영체와 지원사업 수혜 정보를 활용한 다양한 대국민 서비스를 지속해서 확대하고 콘텐츠 품질 제고를 위해 노력할 것이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