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의민족, 세스코와 ‘청결왕 프로젝트 시즌5’ 실시

2019-06-18     이동은 기자
㈜우아한형제들이

대한민국 배달앱 1위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대표 김봉진)이 종합환경위생기업 세스코(대표이사 사장 전찬혁)와 함께 외식업 자영업자를 위한 위생 교육 캠페인 ‘청결왕 프로젝트 시즌5’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올해로 5회째를 맞는 청결왕 프로젝트는 배달앱 유일의 배달 업소 위생 교육 프로젝트로 2015년 첫 캠페인을 시작한 이래 지난 해까지 총 5,279명의 업주들이 참가했다. 올해부터는 교육 대상이 확대되는 등 캠페인 규모가 커졌다.

지난 시즌에는 홀 매장 및 배달ㆍ포장 업소 업주만을 대상으로 교육이 진행됐지만 이번 시즌에는 예비창업자 대상의 위생 교육도 실시한다. 창업 준비 단계에서부터 위생의 중요성을 깨닫고 창업을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하자는 취지다.

위생 교육은 6월부터 8월까지 매월 1회씩 총 3회에 걸쳐 무료로 진행된다. 6월에는 홀 매장 운영 업주 대상, 7월에는 배달ㆍ포장 업소 업주 대상으로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며 모집 인원은 각각 30명이다.

예비창업자 대상 교육은 총 100명을 선정해 8월에 열린다. 교육 신청은 배민아카데미 온라인 홈페이지(https://ceo.baemin.com/academy)를 통해 할 수 있으며 6월 교육은 이달 20일까지 접수 받는다.

교육 참석이 어려운 자영업자들은 도전! 청결왕 이벤트에 참여하면 된다. 식당 내 위생 상태를 점검해보는 ‘온라인 청결 테스트’를 수행하고 ‘깨끗한 우리 가게 만들기’를 약속한 자영업자 중 추첨을 통해 총 600명에게 청결왕 솔루션 세트(500명)와 세스코 위생점검 서비스 2회 체험권(100명)을 증정한다.

청결왕 솔루션 세트는 세정제, 살균소독제, 친환경 주방세제 등 세스코에서 연구개발한 위생관리용품 8종을 비롯해 식자재 및 주방 청결을 위한 청결가이드 6종, 청결왕 포스터 4종으로 구성돼 있다.

도전! 청결왕 이벤트는 식중독 사고가 자주 발생하는 여름철과 겨울철, 각 2회 진행된다. 1차 이벤트 참여 기간은 6월 27일부터 7월 21일까지이며, 2차 이벤트는 11월 중 진행될 예정이다. 배달의민족 사장님사이트(https://ceo.baemin.com/)에 가입한 자영업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배민아카데미를 총괄하는 백선웅 우아한형제들의 이사는 “배달의민족은 청결왕 프로젝트 시즌5를 통해 자영업자들이 가게의 위생 상태를 직접 관리할 수 있도록 돕고자 세스코와 손잡고 전문적인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라며 “배달의민족은 앞으로도 업주 스스로 위생 관리에 만전을 기해 고객에게 신뢰를 주는 업소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