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제 3회 식품외식산업 대학생 논문경진대회’ 개최

FIS 활용한 논문으로 장학금과 채용가점 부여

2019-07-03     육주희 기자
2018년도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개호)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이병호)는 ‘제3회 식품외식산업정보(FIS,www.atfis.or.kr)를 활용한 대학생 식품․외식산업 논문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이번 대회는 식품․외식산업에 대한 청년층의 관심을 높이고, 우수 인재를 발굴해 식품․외식산업에 활력을 불어넣고자 2017년부터 개최해오고 있다. 지난해에는 이화여자대학교 식품영양학과 최다솜 학생 외 3명이 ‘당 조절 편의점 도시락에 대한 소비자 인식과 구매의도 연구’ 결과를 발표해 장관상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논문경진대회 수상자에게는 농식품부 장관상, aT 사장상 등의 상훈과 소정의 장학금이 지급되며, 특히 최우수상과 우수상 수상자에게는 내년도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청년인턴 지원 시 가점이 부여된다.

또한 수상작은 우수논문집으로 제작돼 식품외식기업 인사부서에 배포되며, 올해 연말에 개최되는 ‘2020 식품외식산업 전망대회’에 배포돼 식품외식산업의 우수 인재를 알리는 데 활용된다.

대학생(휴학생 포함, 개인 또는 팀)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식품외식산업통계정보(FIS)에서 제공하는 각종 정보를 활용해 식품․외식산업 발전 등과 연계된 주제로 논문을 작성하여 제출하면 된다.

참가 신청은 오는 31(수)일 까지 이며 논문 제출 등 자세한 내용은 식품외식산업통계정보(FIS)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