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푸드앤컬처, 식물성 단백질 권장하는 ’요즘은 이런食‘ 캠페인 나서

캠페인 참여 고객 대상 풀무원 제품 증정 이벤트도 함께 진행

2019-07-11     김지은 인턴기자
사진=풀무원

 

풀무원푸드앤컬처는 7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풀무원푸드앤컬처가 운영하는 전국 위탁급식 사업장 중 70개소, 2만5000명의 고객을 대상으로 ‘요즘은 이런食’ 실천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풀무원의 지구 환경까지 생각하는 ‘로하스(LOHAS) 식생활’의 이해와 공감대를 넓히고자 마련됐다. 붉은 육류 대신 두부, 콩나물, 나또 등 식물성 단백질을 섭취하면 포화지방 섭취를 줄이고 탄소 배출량을 감소하는 효과가 있으며 일반식 대비 인슐린 과다분비를 막아 대사증후군 예방에 도움이 된다.

풀무원푸드앤컬처는 로하스 식생활을 쉽게 실천하는 방법으로 211식사법을 권장하고 있다. ‘211 식사법’이란 당 흡수를 줄이는 식생활 실천법으로 신선한 채소, 포화지방이 적은 단백질, 통곡물을 2:1:1 비율로 균형 있게 섭취해 탄수화물의 과다섭취를 막는 영양균형 식사법이다. 풀무원푸드앤컬처는 평소 식사와 비교해 한 끼에 알맞은 식사량을 확인할 수 있도록 당일 제공되는 식단을 전시하고 영양사들이 직접 식물성 단백질과 211식사법의 효과성을 소개할 계획이다.

현장 참여 고객 전원에게 스크래치카드를 제공해 요즘은 이런食의 키워드 메시지별 풀무원 제품인 뮤즐리 슈퍼, 액티비아, 반숙란, 블랙김영양바, 이씰린 5-이펙트치약 등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고객에게 제공되는 스크래치카드에는 요즘은 이런食의 메시지와 QR코드를 삽입하여 가정 내에서도 실천할 수 있는 안내 영상 및 자료를 다시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풀무원푸드앤컬처 사업본부 이동훈 본부장은 “풀무원푸드앤컬처는 당사가 운영하는 모든 공간에서 건강하고 맛있는 식문화와 편안하고 쾌적한 생활 서비스, 공간마다 특별한 고객 맞춤형 서비스 차별화를 통해 고객의 일상에 플러스 가치를 전하는데 목표를 두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캠페인 활동을 통해 고령화 시대에 걸맞게 건강한 식생활을 소통하고 확산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