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솥도시락, 유엔 지속가능개발목표 정상회의 플랫폼 파트너로 소개

국내 프랜차이즈 업계 최초

2019-11-11     박선정 기자

도시락 프랜차이즈 기업인 한솥도시락의 ESG경영이 유엔 지속가능개발목표 정상회의(UN SDG SUMMIT) 지속가능개발목표 가속화 행동 플랫폼(SDG Acceleration Actions)에 소개됐다.

한솥도시락은 이번 정상회의 프로그램 중 UN지원 지속가능개발목표(SDGs)협회가 등재한 가속 행동 플랫폼(SDG Acceleration Aciton)에 파트너로 참여했고 △환경보호 경영 △사회적 약자에 대한 지원 △빈곤 및 기아퇴치 노력 △친환경 용기개발 △공정무역을 통한 사회개발 등이 소개됐다.

이는 국내 프랜차이즈 업계 최초로 유엔 정상회의 파트너십 홈페이지에 이름을 올린 사례다. 해당 홈페이지에는 ‘대표적인 도시락 기업 한솥이 사회에 많은 영향을 주고받은 식문화 기업이며, 지금까지 도시락 판매량은 지구 60바퀴를 감을 수 있는 6억 그릇에 이른다’는 점과 ‘한솥은 환경보호, 사회적 약자에 대한 지원, 빈곤 및 기아퇴치 노력, 친환경 포장 용기개발, 공정무역을 통한 사회개발 활동으로 SDGs를 확산하고 있다’고 소개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