갓성비 통했다…노브랜드 버거 30호점 돌파

2020-05-13     식품외식경제

○…저렴한 가격으로 가성비를 내세운 노브랜드 버거가 지난해 8월 첫 매장 오픈 이후 9개월 만에 30호점 돌파. 7일 신세계푸드는 서울 중구 을지로4가에 30번째 노브랜드 버거 매장을 오픈했다고 밝혀. 신세계푸드는 경기 불황에 따른 소비침체에도 노브랜드 버거가 성공할 수 있었던 비결을 뛰어난 맛과 품질 대비 저렴한 가격으로 꼽아. 실제로 노브랜드 버거의 대표 제품인 NBB 시그니처 버거는 단품 3500원으로 타사의 유사 메뉴보다 1000원 정도 저렴. 노브랜드 버거는 식품유통 및 제조사업의 노하우를 최대한 활용해 햄버거 가격을 대폭 인하. 또한 홍보대사 모델 한현민을 활용한 버거송 캠페인과 이벤트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도 진행. 코로나19의 세계적 확산으로 경기가 불안정해진 만큼 저가 제품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진 소비심리도 노브랜드 버거의 흥행 요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