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CCP인증원 대구지원 온라인 견학 시범운영 성료

지난 3일 소규모 HACCP 준비업체 대상 유튜브 현장견학 450개 업체 참여

2020-11-11     박현군 기자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원장 조기원, 이하 HACCP인증원) 대구지원은 지난 3일 소규모 HACCP 준비업체를 대상으로 비대면 견학을 진행해 450개 업체가 온라인으로 참여하는 등 좋은 호응을 얻었다.

이번 비대면 견학은 빵류, 과자류, 즉석섭취식품 유형 HACCP인증을 받은 ㈜디저트키친(경북 영천 소재)에서, HACC인증원 공식 유튜브 채널 스트리밍을 통해 참여자와 실시간 소통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참가자들은 유튜브 화면을 통해 현장에서 심사관과 업체 대표가 설명해주는 CCP(중요관리점) 운영방법 등의 노하우를 듣고 작업장 내부를 꼼꼼히 살펴보는 등 공정별로 교육받았다.

특히 채팅창을 통해 실시간 Q&A로 HACCP 준비과정에 대한 궁금증을 묻고 답변을 듣는 과정이 참가자들의 높은 관심을 얻었다.

한 업체 관계자는 “소규모 동종 업소의 실제 현장을 자세히 보면서 운영 노하우를 공유받을 수 있어 매우 유익했다”며 “코로나19로 집합교육이 어려운데, 비대면으로 참가 할 수 있어 좋았다”고 말했다.

한편, HACCP인증원 대구지원은 견학에 참여한 업체를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수요가 많은 유형에 대하여 추후 비대면 견학을 추가로 운영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