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중국 상하이 국제 식품 박람회 개최
5월 10일부터 12일까지 상하이 푸동 국제 뉴엑스포센터서
2007-03-21 관리자
올해로 8회째를 맞는 중국 상하이 국제식품박람회는 식품 첨가제, 유제품과 달걀류, 신선한 육류와 육류 가공제품, 신선한 가금류 및 가공 제품, 신선한 어류 및 절인 생선과 조개 등 해산물, 신선한 채소와 말린 과일 및 야채, 관상형 과일과 야채, 당과 및 건조식품, 절인 육류 제품, 절인 식품, 통조림 식품, 애완동물 식품, 냉동식품, 유기농식품, 다이어트 식품, 이유식, 건강식품, 양식류, 주류, 알코올성 음료, 비 알코올성 음료, 컨설팅, 인증 서비스와 매체, 정부부처 협회 등 기관 등으로 전시관이 구성된 중국 최고의 식품 박람회다.
자국의 거대한 시장을 보호해 오던 중국이 무역 라이센스 제도를 철폐하고, 관세를 인하하는 등 점차적으로 시장을 개방해 나가고 있는 상황 속에서 중국 식품산업의 트렌드를 접할 수 있는 이번 행사에는 전 세계 60여 개국의 1100개사가 참가하고 2만2000여명의 중국 및 아시아, 유럽, 미주 등 전 세계 바이어들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는 55 개국 988개사, 2만 여명이 관람한 지난해보다 20% 확대된 것으로 중국에서 개최되는 식품 전시회 중 최대 규모를 자랑하고 있다.
현재 중국을 비롯 미국, 태국, 일본, 한국, 이집트, 인도, 베트남, 남아프리카, 호주, 우르과이, 말레이시아, 멕시코, 스페인, 이탈리아 등이 지난 전시회에 이어 재 참가를 확정지었으며, 캐나다, 체코, 덴마크, 에스토니아, 핀란드, 모로코, 네덜란드, 스웨덴, 스위스, 영국, 시리아 등이 SIAL CHINA에 처녀 출품해 눈길을 끌고 있다.
한국은 지난해 한국식품공업협회가 주관하는 국가관 형태로 총 16개 업체가 170 m² 규모로, 튤립 인터내셔날, 삼화한양, 글래미, 등 개별 참가업체들이 총 30 m² 규모로 참가했다.
한국관은 전시 기간 동안 총 425건의 바이어 상담을 하고 전체 상담액은 2 954만USD에 달했으며 총 27건, 1 228만USD 규모의 계약을 성사시킨 바 있다.
올해도 한국식품공업협회는 180 m² 규모로 한국관 참가업체를 모집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