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들, 외식은 ‘아웃백’, 피자는 ‘미스터피자’

2007-07-05     관리자
대학생들이 가장 많이 즐겨 찾는 패밀리레스토랑은 ‘아웃백 스테이크 하우스’, 피자전문점은 ‘미스터피자’로 나타났다.

올 상반기 대학생들의 소비 트랜드와 선호도를 알아보기 위해 한국대학신문과 캠퍼스라이프가 공동으로 실시한 2007년 상반기 대학생 히트상품 조사에 따르면 패밀리레스토랑 부문에서 아웃백이 40.4%의 선호도를 보여 1위로 조사됐다.

피자전문점은 미스터피자가 38.9%로 가장 높은 지지를 얻었다.

식음료와 주류상품군에서는 웰빙시대 차 음료 전쟁이 날로 격심해지고 있는 가운데 ‘17차’가 37.3%의 선호도로 1위에 올랐고 옥수수수염차는 2.2%포인트가 낮게 조사됐다.

다이어트용 라면부문에서는 ‘컵누들’이 33.5%로 1위에 꼽혔다.

가장 선호하는 소주 브랜드는 대학생 절반 이상인 56.5%가 ‘참이슬Fresh’ 를 꼽았으며 맥 주 브랜드는 ‘하이트 프라임맥스’가 역시 응답자의 절반 이상인 54.9%의 선택을 받았다.

한편, 인터넷쇼핑몰 부문에서는 G마켓이 49%의 지지도를 받아내면서 정상에 올랐다.

이번 조사는 지난 5월 31일부터 6월 15일까지 인터넷 한국대학신문과 캠퍼스라이프의 대학생 회원 10만명 중 성별과 지역에 따라 무작위 추출된 표본 1095명을 대상으로 실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