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전문점, 온라인판매로 수익다각화

2007-10-17     관리자
오프라인 마켓에 중점을 두었던 커피전문점 업체들이 온라인쇼핑몰 오픈을 통해 수익다각화에 나섰다.

엔제리너스커피는 최근 브랜드의 천사캐릭터를 활용한 다양한 상품을 판매하는 온라인 쇼핑몰을 오픈 했다.

엔제리너스커피의 천사캐릭터는 개구쟁이 악동천사 가브리엘, 사랑할 수 밖에 없는 로맨티스트 라파엘, 귀엽고 사랑스러운 공주병 천사 안젤라로 유명 일러스트 작가 이우일씨가 직접 제작했다. 천사캐릭터의 이미지는 출입문, 탁자, 액자 등 매장 인테리어에서 유니폼에 이르기까지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어 고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온라인 판매 상품은 현재 매장에서 판매되고 있는 각종 원두와 MD용품을 포함해 원두 13품목, MD용품 21품목, 캐릭터문구 2품목, 캐릭터 생활용품 5품목, 제품교환권 4품목으로 45품목이다. 제품교환권은 10매 이상 구매시 1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이에 앞서 지난 5월 미국 온라인 커피판매 부분 1위 브랜드인 ‘카리부 커피’는 국내 사이트 구축을 마치고, 온라인 판매를 시작했다.
카리부 커피의 한국 내 운영권자는 ㈜이앤지커피(회장 정인태/사장 이재우) 측이 담당을 하고 있다.

‘카리부 쇼핑몰(www.cariboukorea.co.kr)’에서 판매되는 원두커피는 미국 내에서 가장 많은 판매량을 거두고 있는 ‘카리부 블렌드(Caribou Blend)와 디카페인 커피(각 340g 2만4000원) 등 총 8종의 원두커피가 판매된다.

이 외에도 하겐다즈 아이스크림으로 유명한 제너널 밀즈(General Mills)의 스낵바와 카리부 머그컵 등 관련 상품도 구매할 수 있다.

아울러 국내 토종브랜드인 탐앤탐스도 최근 인터넷 쇼핑몰 G마켓에서 자사 원두제품의 온라인 판매를 시작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