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스타벅스와 함께 ‘책읽는 스타벅스’ 행사 열어
네이버, 스타벅스와 함께 ‘책읽는 스타벅스’ 행사 열어
  • 관리자
  • 승인 2005.12.14 09: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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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 도심 스타벅스에 ‘네이버 열린 서재’ 운영, 100여권의 도서 무료 대여
작가와의 만남, 독서토론회, 네티즌 추천도서 이벤트 등 온·오프라인 이벤트 풍성
NHN의 검색포털사이트 네이버(www.naver.com)이 책읽기 문화 조성을 위해 진행하는 ‘책읽는 네이버, 책 읽는 대한민국’의 일관으로 서울 도심에 위치한 커피전문점 ‘스타벅스’ 매장에서 방문객들이 자유롭게 책을 읽을 수 있도록 하는 ‘책읽는 스타벅스’ 행사를 개최한다.

네이버는 관화문, 인사동, 신촌 등 서울 주요 지역에 위치한 ‘스타벅스’ 10개 매장에 ‘네이버 열린서재’를 운영, 20종의 책 100권을 매장 방문객들이 자유롭게 읽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며, 스타벅스에서 매월 작가와의 만남, 독서토론회 등 책에 대한 대중의 관심을 높일 수 있는 흥미롭고 유익한 프로모션을 전개할 계획이다.

또한, 매장에 입고될 도서를 네티즌이 직접 추천하는 ‘네티즌 추천도서 이벤트’, 스타벅스 매장을 배경으로 책 읽는 모습을 담은 ‘책 읽는 스타벅스 포토이벤트’ 등 다양한 온라인 이벤트를 전개, 책 쿠폰을 경품으로 제공하는 등 책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고 책의 재구매 효과를 촉진시킨다는 방침이다.

NHN의 최휘영 대표는 “네이버는 스타벅스의 주 고객층인 20~30대 젊은이들에게 책읽기 문화를 장려하는 한편, 출판업계를 위한 오프라인 홍보채널로 스타벅스 매장을 활용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며 “NHN은 지속적으로 시민들이 다양한 접점에서 책을 가까이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책 관련 프로모션을 전개해, 궁극적으로 지역과 연령을 초월해 책에 의한 지식이 공유·확산될 수 있는 문화를 만드는 데 기여할 방침”이라고 설명했다.

이외에도 스타벅스는 책을 이용한 다양한 전략적 확장을 시도한다.
고객들로 부터 책을 기부 받아 이를 필요로 하는 지역사회에 보내는 등 지역사회와의 연계를 위한 다양한 마케팅 뿐만 아니라 매장의 오픈도 책과 전략적으로 묶여있다.

미국에서는 반디앤 루니스, 국내에서는 교보문고와 전략적으로 제휴하여 대형서점 내에 매장을 오픈 함으로써 책을 구입하러 방문하시는 고객들께 커피 한잔의 여유를 제공한다.

스타벅스는 이번 행사와 같이 책을 이용한 프로모션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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