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차 소비자 불만 자율관리 프로그램(CCMS)설명회’ 개최
‘제2차 소비자 불만 자율관리 프로그램(CCMS)설명회’ 개최
  • 김병조
  • 승인 2006.04.27 03:21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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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정거래위원회와 (사)기업소비자 전문가 협회는 오는 2일 한국소비자보호원 13층 세미나 실에서 공동주관으로 제2차 소비자불만 자율관리 프로그램(CCMS) 설명회를 개최한다.
설명회는 CCMS 도입배경과 개요를 소개한 1차 설명회에 이어 지난해 10월 시범 운영사로 지정된 5개사 중 , CJ, 삼성카드, 남양유업 3개사의 도입 운영 사례 발표 중심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공정거래위원회 소비자본부 주순식 본부장이 CCMS경과 및 향후 추진방향을 설명한다.

소비자 불만 자율관리 프로그램(CCMS)는 기업 소비자문제의 자율적 해결도모를 위해 , 캐나다, 일본, 미국, 호주 등 해외의 소비자불만 자율처리규약을 연구해, 지난 해 9월 27일, 공정거래위원회와 소비자 피해 자율관리위원회에 의해 확정·공표된 제도로써 시범 운영 5개사(GS칼텍스,LG전자,CJ,삼성카드, 남양유업)외 총18개 기업이 제도 운용에 참여하고 있다.

이승현 기자 drea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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