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명회는 CCMS 도입배경과 개요를 소개한 1차 설명회에 이어 지난해 10월 시범 운영사로 지정된 5개사 중 , CJ, 삼성카드, 남양유업 3개사의 도입 운영 사례 발표 중심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공정거래위원회 소비자본부 주순식 본부장이 CCMS경과 및 향후 추진방향을 설명한다.
소비자 불만 자율관리 프로그램(CCMS)는 기업 소비자문제의 자율적 해결도모를 위해 , 캐나다, 일본, 미국, 호주 등 해외의 소비자불만 자율처리규약을 연구해, 지난 해 9월 27일, 공정거래위원회와 소비자 피해 자율관리위원회에 의해 확정·공표된 제도로써 시범 운영 5개사(GS칼텍스,LG전자,CJ,삼성카드, 남양유업)외 총18개 기업이 제도 운용에 참여하고 있다.
이승현 기자 drea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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