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CSI는 다국적 경영 컨설팅 그룹인 일본능률협회컨설팅이 글로벌 기업들이 제공하는 173개 부문 705개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해 고객만족 경영 경쟁력을 평가해 인증하는 것으로 ㈜놀부NBG는 지난 2010년부터 2년 연속으로 1위를 유지하고 있다.
일본능률협회컨설팅은 2천여명의 각 분야별 전문가들이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전 세계 기업에 기술과 정보를 제공하는 단체로, 이번 인증을 통해 놀부보쌈은 글로벌 관점에서 충분히 고객의 니즈에 대해 최상의 품질과 서비스를 제공해 오고 있다는 것을 입증했다.
놀부보쌈 브랜드는 24년간 운영되어 오고 있는 ㈜놀부NBG의 최장수 브랜드로서 보쌈의 대중화를 이루고, 한국 웰빙 음식의 표본을 이루는데 큰 역할을 해 왔다. 현재 놀부보쌈은 전국에 310여개의 매장을 가지고 있다.
놀부NBG관계자는 “이번 인증은 글로벌 역량이 탁월한 상품을 생산하는 기업을 1위로 선정한 결과다”며 “글로벌화에 맞춰 세계적인 음식과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앞으로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종합외식기업 ㈜놀부NBG는 1987년 설립 이후 한식표준화에 성공하며 ‘놀부보쌈’, ‘놀부부대찌개&철판구이’, ‘놀부항아리갈비’등 히트브랜드를 지속적으로 선보인 외식산업 대표 기업으로 2010년 말 기준으로 전국 690여개 직영, 가맹점을 운영하고 있다. 한식 외에 중식 및 일반 유통 사업에 진출하여 사업영역을 확장하고 있으며, 특히 해외에 진출하면서 한식세계화에 힘을 쏟고 있다.
저작권자 © 식품외식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