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위는 아무나 하나?
1위는 아무나 하나?
  • 신원철
  • 승인 2011.07.14 0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 향토 소주업체인 대선주조가 내놓은 신제품 저도소주 ‘즐거워 예’가 소비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는 소식.

출시 일주일 만에 부산에서 100만병이 판매되는 진기록을 세운 것. 단순 계산으로는 분당 약100병이 팔려나간 셈.

무학의 ‘좋은데이’가 출시 3개월만에, 진로의 ‘즐겨찾기’가 출시 한달 만에 100만병이 넘게 팔린 것과 비교해도 뛰어난 성적임엔 틀림없는 듯.

대선주조 측은 “‘즐거워 예’의 초반 돌풍에 만족하지 않고 대대적인 마케팅과 홍보활동으로 소주시장 1위 자리를 이른 시일 내 되찾겠다”고 각오를 다져.

하지만 저도소주의 경우 주요 타깃이 젊은 여성층에 한정돼 있는 만큼 다양한 소비자들을 흡수할 수 있는 신제품과 마케팅 전략이 뒷받침되지 않고서는 단숨에 소수 시장 선두 자리를 꿰차기는 힘들지 않을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송파구 중대로 174
  • 대표전화 : 02-443-4363
  • 청소년보호책임자 : 우대성
  • 법인명 : 한국외식정보(주)
  • 제호 : 식품외식경제
  • 등록번호 : 서울 다 06637
  • 등록일 : 1996-05-07
  • 발행일 : 1996-05-07
  • 발행인 : 박형희
  • 편집인 : 박형희
  • 식품외식경제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정태권 02-443-4363 foodnews@foodbank.co.kr
  • Copyright © 2024 식품외식경제. All rights reserved. mail to food_dine@foodbank.co.kr
인터넷신문위원회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