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바게뜨, 고객접점 서비스 품질 1위
파리바게뜨, 고객접점 서비스 품질 1위
  • 신원철
  • 승인 2011.07.22 09:45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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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리바게뜨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의 2011 KSQI(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 고객접점 부문 제과제빵부분에서 1위를 차지했다.

KSQI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고객의 접점에서 서비스 품질 수준을 평가해 지수화 한 서비스 평가제도다. 파리바게뜨가 인증 받은 ‘고객접점 부분’은 고객과 직접 대면을 통해 서비스가 전달되는 산업에 대한 조사로, 지난해 10월부터 올 6월까지 104개 기업의 고객센터, 지점, 매장의 서비스 품질을 4052회 방문 조사를 통해 평가했다.

시설환경, 종업원 복장 및 용모단정, 친절성, 적극성, 업무지식, 고객 배려 등 고객 접점 서비스가 이뤄지는 11가지 항목에 대해 미스터리 서베이 형태로 조사가 진행됐으며, 파리바게뜨가 제과제빵부분에서 최고점수를 획득, 고객 서비스가 가장 우수한 기업으로 선정됐다.

파리바게뜨는 2011년을 고객가치경영 및 접점서비스 혁신의 원년으로 삼고 고객가치경영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고객가치경영을 실현할 수 있도록 고객 접점 서비스를 더욱 강화하여 고객들이 파리바게뜨에서 더 큰 만족을 얻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유은희 기자 ye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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