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바게뜨, 고객접점 서비스 품질 1위
파리바게뜨, 고객접점 서비스 품질 1위
  • 신원철
  • 승인 2011.07.22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리바게뜨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의 2011 KSQI(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 고객접점 부문 제과제빵부분에서 1위를 차지했다.

KSQI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고객의 접점에서 서비스 품질 수준을 평가해 지수화 한 서비스 평가제도다. 파리바게뜨가 인증 받은 ‘고객접점 부분’은 고객과 직접 대면을 통해 서비스가 전달되는 산업에 대한 조사로, 지난해 10월부터 올 6월까지 104개 기업의 고객센터, 지점, 매장의 서비스 품질을 4052회 방문 조사를 통해 평가했다.

시설환경, 종업원 복장 및 용모단정, 친절성, 적극성, 업무지식, 고객 배려 등 고객 접점 서비스가 이뤄지는 11가지 항목에 대해 미스터리 서베이 형태로 조사가 진행됐으며, 파리바게뜨가 제과제빵부분에서 최고점수를 획득, 고객 서비스가 가장 우수한 기업으로 선정됐다.

파리바게뜨는 2011년을 고객가치경영 및 접점서비스 혁신의 원년으로 삼고 고객가치경영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고객가치경영을 실현할 수 있도록 고객 접점 서비스를 더욱 강화하여 고객들이 파리바게뜨에서 더 큰 만족을 얻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유은희 기자 yeh@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송파구 중대로 174
  • 대표전화 : 02-443-4363
  • 청소년보호책임자 : 우대성
  • 법인명 : 한국외식정보(주)
  • 제호 : 식품외식경제
  • 등록번호 : 서울 다 06637
  • 등록일 : 1996-05-07
  • 발행일 : 1996-05-07
  • 발행인 : 박형희
  • 편집인 : 박형희
  • 식품외식경제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정태권 02-443-4363 foodnews@foodbank.co.kr
  • Copyright © 2024 식품외식경제. All rights reserved. mail to food_dine@foodbank.co.kr
인터넷신문위원회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