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관장, 유로모니터 세계 1위 브랜드 인증
정관장, 유로모니터 세계 1위 브랜드 인증
  • 김상우 기자
  • 승인 2015.06.08 08: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KGC인삼공사는 적극적으로 해외에 정관장의 우수성을 알리고 있다. 사진=KGC인삼공사 제공

KGC인삼공사는 대표 홍삼 브랜드인 정관장이 글로벌 시장조사기관인 유로모니터 인터내셔널로부터 세계 인삼 소매매출 1위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지난 3일 밝혔다. 

유로모니터의 2015년 리포트에 따르면 지난해 세계 인삼 소매시장은 약 22억7500만 달러 규모다. 이중 KGC인삼공사의 정관장은 약 8억800만 달러의 매출로 34.7%의 시장점유율을 기록했다. 

정관장에 이어 글로벌 브랜드 중 중국의 금일(Golden sun)기업이 400만 달러로 3위, 스위스 제약사인 진사나(Ginsana)가 200만 달러로 8위, 미국 건강식품기업인 GNC가 100만 달러로 16위에 등재돼 있다. 

유로모니터의 인삼 카테고리는 소매점에서 판매된 가공인삼제품으로 100%제품(농축액 또는 뿌리삼 등)만을 포함하며 일반 수삼 및 도매판매는 제외한다. 인삼의 매출규모와 각 기업 점유율은 유로모니터가 네트워크를 보유한 약 80개국의 리서치 전문가들의 검증을 통해 이뤄졌다. 인삼 카테고리 내 국내 업체가 1위를 공식인정받은 것은 정관장이 최초다.

정관장 브랜드 중 인삼 100% 함유제품은 홍삼정을 비롯해 홍삼정타블렛, 뿌리삼 등이 있다. 특히 홍삼농축액 100%만으로 구성된 홍삼정은 매년 100만 병 이상 판매되는 베스트셀러다. 15초에 1병꼴로 판매될 정도로 국내는 물론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송파구 중대로 174
  • 대표전화 : 02-443-4363
  • 청소년보호책임자 : 우대성
  • 법인명 : 한국외식정보(주)
  • 제호 : 식품외식경제
  • 등록번호 : 서울 다 06637
  • 등록일 : 1996-05-07
  • 발행일 : 1996-05-07
  • 발행인 : 박형희
  • 편집인 : 박형희
  • 식품외식경제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정태권 02-443-4363 foodnews@foodbank.co.kr
  • Copyright © 2024 식품외식경제. All rights reserved. mail to food_dine@foodbank.co.kr
인터넷신문위원회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