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업계, 고객과의 소통에 집중
프랜차이즈업계, 고객과의 소통에 집중
  • 식품외식경제
  • 승인 2020.04.23 14: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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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프랜차이즈업계에서 고객 서포터즈를 운영하거나 SNS, 온라인 커뮤니티를 활용해 소비자들과 소통하는 마케팅 활발. 고객 의견을 반영한 신제품을 출시해 소비자 만족도와 매출을 동시에 높인다는 전략. 오리온은 고객 의견 수용해 단종된 제품 지속적으로 재출시. 지난해 2월 재출시한 치킨팝은 4년 전 공장 화재로 생산라인이 소실돼 불가피하게 단종된 제품으로 고객들의 적극적인 요청에 따라 양과 품질을 업그레이드해 재출시한 사례. 김가네도 고객 트렌드 분석을 바탕으로 과거 인기를 누렸던 야채튀김우동, 소고기김밥 등의 메뉴를 리뉴얼 출시. 맥도날드는 매월 3000명 이상의 고객을 대상으로 소비자 조사 실시. 새우버거에 대한 관심 높다는 결과 수렴해 새우버거 라인업 강화하는 등 신제품 출시에 적극 반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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