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GS25는 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가 격상한 후 ‘카카오톡 주문하기’ 서비스의 매출과 주문건수가 급증했다고 밝혔다.
GS25는 지난 3일부터 8일까지 6일 동안 ‘카카오톡 주문하기’ 실적을 살펴본 결과 전국 5000지점에서 관련 서비스가 본격화된 직후인 11월26일부터 12월1일까지 비교한 결과 매출과 주문건수는 71.3%, 74.7%로 각각 늘었다.
또한 정부가 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를 2.5단계로 격상하는 것을 발표한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카카오톡 주문하기’ 배달서비스는 전주 같은 기간(11월 29일~12월 1일)대비 매출이 122.9%, 주문건수는 129.5%가 증가했다.
GS25는 연말까지 적용되는 수도권의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상향조치에 따라 일상생활 속 각종 시설의 이용이 제한되는 상황에서 외부활동을 자제하려는 고객들이 생필품 구매수요가 편의점 배달서비스로 몰리며 관련 실적이 대폭 증가한 것으로 분석했다.
또한 카카오톡을 통한 간편하고 손쉬운 주문시스템이 고객들의 만족감을 높이며 시너지를 낸 것으로 평가했다. 실제로 카카오톡 주문하기 채널을 친구 추가한 고객은 약 374만 명, 카카오톡의 월간 이용자는 4579만 명에 이른다.
박상욱 GS25 마케팅팀 팀장은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의 격상 및 완화에 따라 고객들이 일상생활에서 생활필수품을 구매하는데 제약과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배달플랫폼과 관련 서비스 범위를 확대해 나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GS25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지친 고객들의 마음을 위로할 수 있는 즐겁고 다채로운 프로모션을 선보이는데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