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대체육 시장 진출
농심, 대체육 시장 진출
  • 정태권 기자
  • 승인 2021.01.15 14: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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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건 식품 브랜드 ‘베지가든’ 총 18개 제품 구성
올해 선보이는 농심그룹의 비건 식품 브랜드 ‘베지가든’ 제품들.사진=농심그룹 제공
올해 선보이는 농심그룹의 비건 식품 브랜드 ‘베지가든’ 제품들.사진=농심그룹 제공

농심그룹이 올해부터 비건 식품 브랜드 ‘베지가든(Veggie Garden)’ 사업을 본격화한다.   

베지가든은 농심 연구소와 농심그룹 계열사인 태경농산㈜이 독자적으로 개발해낸 식물성 대체육 제조기술을 간편식품에 접목한 브랜드다. 

농심 관계자는 “2017년 시제품 개발 이후 채식 커뮤니티, 서울 유명 채식식당 셰프들과 함께 메뉴를 개발하고 소비자의 평가를 반영하는 과정을 반복하면서 제품의 맛과 품질 완성도를 높였다”고 설명했다. 

베지가든은 식물성 대체육은 물론 조리냉동식품과 즉석 편의식, 소스, 양념, 식물성 치즈 등 총 18개 제품으로 구성했다. 국내에서 가장 폭넓은 제품군으로 식물성 치즈는 농심이 국내 최초로 개발했다.

1월 중 대형마트와 온라인쇼핑몰에 입점해 온·오프라인 판매채널 확대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가장 대표적인 제품은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는 식물성 다짐육과 패티다. 떡갈비, 너비아니와 같이 한국식 메뉴를 접목한 조리 냉동식품도 있다.

샐러드 소스와 국물 요리에 맛을 내는 사골 맛 분말, 카레 등 소스 및 양념류도 함께 선보인다. 특히 샐러드 소스는 5가지 맛 타입을 개발해 취향대로 즐길 수 있게 했다. 식물성 치즈는 유제품이 전혀 들어있지 않으면서도 치즈 고유의 맛과 향을 그대로 담았다. 

농심 관계자는 “2월 중 9개 제품을 더해 총 27개 제품 라인업을 완성할 것”이라며 “베지가든과 함께 쉽고 간편하게 채식 일상을 시작해 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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