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스킨라빈스, 디지털 강조한 ‘서초우성점’ 리뉴얼 오픈
배스킨라빈스, 디지털 강조한 ‘서초우성점’ 리뉴얼 오픈
  • 정태권 기자
  • 승인 2021.01.29 1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뉴 이름표 및 가격표를 모두 디지털 디스플레이로 구현
배스킨라빈스 ‘뉴BR’ 콘셉트가 첫번째로 적용돼 리뉴얼 오픈한 서초우성점 전경. 사진=배스킨라빈스 제공
배스킨라빈스 ‘뉴BR’ 콘셉트가 첫번째로 적용돼 리뉴얼 오픈한 서초우성점 전경. 사진=배스킨라빈스 제공

SPC그룹(회장 허영인)이 운영하는 배스킨라빈스가 ‘뉴BR’ 콘셉트를 적용한 첫번째 매장인 ‘서초우성점’이 28일 리뉴얼 오픈했다.

뉴BR 콘셉트는 ‘즐겁고 스마트한 배스킨라빈스’를 추구한다. 이에 서초우성점은 고객의 편의를 위해 매장의 각 요소를 디지털화하고 패키지 디자인 및 인테리어에 변화를 줬다.

특히 종이 포스터, 메뉴 이름표 및 가격표를 모두 디지털 디스플레이로 구현한 ‘페이퍼리스(Paperless)’를 도입한 첫 매장이다. 공간을 디지털화하고 매장에 설치한 다양한 디지털 디스플레이를 통해 SNS 반응과 진행 중인 프로모션과 실시간 인기제품 등의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이어 2월 중순부터는 서초우성점에서 VR 기반의 온·오프라인 연계 프로모션도 진행하며 매장의 디지털화를 더욱 고도화해 나갈 계획이다.

새로운 콘셉트가 적용된 인테리어와 패키지 디자인도 선보였다. 배스킨라빈스를 상징하는 분홍색과 은은한 우드톤의 인테리어를 적용해 아늑한 분위기를 연출했고 건물 외관의 정면(파사드)과 매장 손잡이 등에는 핑크 스푼을 재활용한 타일을 활용해 세련된 분위기를 더했다. 제품 패키지는 글로벌 디자인 컨설팅 업체 ‘터너’와 협업했으며 배스킨라빈스의 아이스크림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됐다.

서초우성점의 와플 콘은 주문과 동시에 구워내 바삭한하고 95% 이상의 유기농 원료를 사용해 깔끔하고 진한 풍미를 자랑하는 유기농 아이스크림을 올려 제공한다. 

또 부드러운 소프트 아이스크림과 ‘아이스크림 퐁듀 키트’ 그리고 ‘끼리(Kiri)’ 크림치즈를 원료로 한 ‘아이스 치즈케이크’와 레트로 콘셉트의 ‘미니 케이크’,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케이크 등 다양한 이색 메뉴를 판매한다.

SPC그룹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이번 뉴BR 콘셉트는 매장의 디지털화를 통해 공간에 혁신을 담고 고객과 더 가깝게 소통하고자 하는 취지”라며 “서초우성점을 시작으로 뉴BR 콘셉트를 직∙가맹점에 지속 적용해 더 즐겁고 스마트해진 배스킨라빈스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배스킨라빈스 서초우성점 내부.
배스킨라빈스 서초우성점 내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송파구 중대로 174
  • 대표전화 : 02-443-4363
  • 청소년보호책임자 : 우대성
  • 법인명 : 한국외식정보(주)
  • 제호 : 식품외식경제
  • 등록번호 : 서울 다 06637
  • 등록일 : 1996-05-07
  • 발행일 : 1996-05-07
  • 발행인 : 박형희
  • 편집인 : 박형희
  • 식품외식경제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정태권 02-443-4363 foodnews@foodbank.co.kr
  • Copyright © 2024 식품외식경제. All rights reserved. mail to food_dine@foodbank.co.kr
인터넷신문위원회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