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맥도날드, “올해 정규직 500명 채용·탠덤 드라이브 스루 도입”
한국맥도날드, “올해 정규직 500명 채용·탠덤 드라이브 스루 도입”
  • 이동은 기자
  • 승인 2021.03.23 1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앤토니 마티네즈 대표 취임 1주년… ‘Our New Way’ 지속성장 전략 발표

한국맥도날드가 올해 주요 추진 사업으로 2대의 차량이 동시에 이용할 수 있는 탠덤(Tandem) 드라이브 스루를 국내 최초로 도입하고 맥딜리버리에 특화된 메뉴도 추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앤토니 마티네즈 한국맥도날드 대표는 지난 16일 취임 1주년을 맞아 온라인 컨퍼런스 영상을 통해 지난해 비즈니스 성과와 향후 사회적 책임 가치 실천 및 지속적인 한국맥도날드의 성장 동력을 위한 ‘Our New Way’ 전략을 공개했다.

마티네즈 대표는 “갑작스러운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지난해 맥도날드는 새로운 변화를 통해 가맹점 포함 전체 매출 9800억 원으로 전년 대비 7% 성장했고 가맹점을 제외한 한국맥도날드만의 매출은 7900억 원으로 전년 대비 9.1% 성장했다”고 밝혔다.

특히 지난해 3월 말 도입한 ‘베스트 버거’ 이니셔티브는 식재료와 조리 프로세스, 조리 기구 등 버거를 만드는 전반적인 과정을 개선했고 그 결과 출시 직후 한 달간 버거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28% 증가했다. 또한 출시 이후인 지난해 4월부터 12월까지 전체 버거 판매량은 18% 증가했다. 베스트 버거의 변화를 가장 잘 느낄 수 있었던 메뉴 중 하나인 ‘빅맥’은 지난 한 해 동안 2000만 개 이상 판매됐다.

비대면 소비를 선호하는 고객 증가로 맥도날드의 ‘맥드라이브(DT)’와 ‘맥딜리버리’ 이용도 급증해 지난해 전년 대비 1월부터 12월까지 맥드라이브와 맥딜리버리 매출은 전년 대비 각각 23%, 36% 증가했다.

한국맥도날드는 올해도 ‘500명 대규모 정규직 채용’으로 안정적인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앞장설 계획이다. 지난해 맥도날드는 코로나 상황 속에서도 530명의 정규직을 채용했으며 정규직 전환율은 전년 대비 3.4배 증가시킨 바 있다. 1988년 한국 진출 이후 가장 많은 정규직을 고용한 한 해였다. 

또한 편리한 비대면 채널에 대한 고객의 높은 니즈를 반영해 디지털 전환을 강화한다. 마티네즈 대표는 “맥드라이브의 서비스 속도를 높이고 2대의 차량이 동시에 이용할 수 있는 탠덤(Tandem) 드라이브 스루를 국내 최초로 도입할 예정”이라며 “맥딜리버리에 특화된 메뉴도 추가해 더 큰 편의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디지털 터치 포인트 개선과 함께 키오스크 업그레이드 및 고객 로열티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신규 매장도 오픈할 계획이다.

지난해 가맹점 포함 전체 매출 9800억 원… 전년 대비 7%↑
맥플러리 플라스틱 뚜껑 제거 연간 14t 플라스틱 사용 줄여

마티네즈 대표는 올해 ‘더 나은 세상을 위한 작지만 큰 변화’ 이니셔티브를 가속화하고 발전시키는 한 해로 삼겠다는 의지도 밝혔다. 좋은 품질의 맛있는 메뉴로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한다는 전 세계 맥도날드의 약속하에 △우리의 지구 △식재료 품질 및 공급 △지역사회 연계 △일자리 포용 및 직원 개발 등 4가지 부문에서 더욱 노력하겠다는 방침이다.

3R(Reduction, Reusable, Recycling)에 중심을 둔 환경 문제 해결 노력도 지속할 계획이다. 마티네즈 대표는 “맥도날드는 맥플러리 플라스틱 뚜껑을 제거해 연간 14t의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업계 최초로 빨대가 필요 없는 ‘뚜껑이’를 도입해 플라스틱 빨대 사용을 월 평균 4.3t 줄여나가고 있다. 이는 전년 동기간 대비 32% 감소된 수치”라고 설명했다.

이어 “올해도 플라스틱 사용 최소화, 다회용컵 사용 확대, 재활용 소재를 활용하는 혁신적인 프로그램 개발 등을 중요한 과제로 다뤄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식재료 품질 및 공급에 대해서는 “맥도날드는 한 해에만 2350만 개의 계란과 1700t의 토마토, 4200t의 양상추를 국내에서 수급하고 있다”며 “국내 업체와의 관계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훌륭한 한국 식재료를 포함한 더욱 맛있고 차별화된 신메뉴를 선보이기 위해 농림축산식품부, 한국농수산물유통공사와 협력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지역사회 연계 분야와 관련해서는 “매장이 있는 그 지역의 문제를 함께 나누고 지원하는 사회공헌활동으로 조직적이고 실질적인 활동을 펼쳐 나갈 계획”이라며 “로날드 맥도날드 하우스를 지원했던 행운 버거 캠페인과 같이 고객과 함께하는 캠페인을 통해 이웃을 위한 협력을 강화하고 더 많은 지원을 위한 프로그램도 준비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앤토니 마티네즈 대표는 끝으로 “하루 40만 명, 매년 2억 명에 가까운 고객들이 맥도날드와 함께하고 있다. 이는 매우 자랑스러운 결과이면서도 커다란 책임”이라며 “우리의 미래와 환경, 사회와 공존하는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투자를 더욱 확대하고 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송파구 중대로 174
  • 대표전화 : 02-443-4363
  • 청소년보호책임자 : 우대성
  • 법인명 : 한국외식정보(주)
  • 제호 : 식품외식경제
  • 등록번호 : 서울 다 06637
  • 등록일 : 1996-05-07
  • 발행일 : 1996-05-07
  • 발행인 : 박형희
  • 편집인 : 육주희
  • 식품외식경제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정태권 02-443-4363 foodnews@foodbank.co.kr
  • Copyright © 2021 식품외식경제. All rights reserved. mail to food_dine@foodbank.co.kr
인터넷신문위원회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