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콜드 브루 8000만 잔 판매 돌파
스타벅스 콜드 브루 8000만 잔 판매 돌파
  • 이동은 기자
  • 승인 2021.03.23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6년 첫 출시 이후 매년 30% 판매 성장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이사 송호섭)의 콜드 브루 음료가 최근 누적 판매잔수 8000만 잔을 돌파했다.

스타벅스 콜드 브루는 스타벅스 바리스타가 차가운 물로 14시간 동안  소량씩 신선하게 추출한 아이스 커피 음료로 2016년 4월 첫 선을 보인 이후 매년 평균 30% 이상의 판매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현재는 스타벅스에서 판매 중인 전체 아이스 커피 중 20%의 판매 비중을 차지하며 스타벅스의 대표적인 아이스 커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1000만 잔 단위의 돌파 기간 역시 빠르게 단축되고 있다. 출시 후 2017년 7월이었던 1000만 잔 돌파까지 15개월이 걸린 데 반해, 7000만 잔 돌파(2020년 10월) 이후 8000만 잔까지는 소요기간이 5개월로 대폭 짧아졌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이러한 속도라면 연내 판매 1억 잔을 웃돌 수 있을 것으로 예상했다.

특히 콜드 브루 음료의 판매 데이터를 살펴보니 2019년 겨울(1월~3월)과 여름(6월~8월)에 콜드 브루 판매 비중이 각각 25%, 75% 였던 것에 반해 2020년에는 겨울과 여름이 각각 40%와 60% 비중으로 비슷하게 나타났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관계자는 “아이스 전용 음료 특성 상 여름 시즌 판매 비중이 다른 계절에 비해 월등히 높았던 이전과 달리 최근에는 ‘얼죽아’ 트렌드 등의 영향으로 겨울과 여름의 판매량이 비슷해지며 전 시즌 꾸준히 찾는 음료로 계절적 한계를 넘어서고 있다”고 분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송파구 중대로 174
  • 대표전화 : 02-443-4363
  • 청소년보호책임자 : 우대성
  • 법인명 : 한국외식정보(주)
  • 제호 : 식품외식경제
  • 등록번호 : 서울 다 06637
  • 등록일 : 1996-05-07
  • 발행일 : 1996-05-07
  • 발행인 : 박형희
  • 편집인 : 육주희
  • 식품외식경제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정태권 02-443-4363 foodnews@foodbank.co.kr
  • Copyright © 2021 식품외식경제. All rights reserved. mail to food_dine@foodbank.co.kr
인터넷신문위원회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