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염·열대야에 논카페인 음료 인기… 이디야커피 논카페인 매출 20%↑
폭염·열대야에 논카페인 음료 인기… 이디야커피 논카페인 매출 20%↑
  • 이동은 기자
  • 승인 2021.08.03 1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과일 수박주스’, ‘갤럭시치노’ 등 시즌 신메뉴 강세
지난달 20일부터 29일까지 열흘간 이디야커피의 논카페인 음료 판매량이 전월 대비 20% 이상 증가했다. 사진은 이디야커피 논카페인 음료. 사진=이디야커피 제공
지난달 20일부터 29일까지 열흘간 이디야커피의 논카페인 음료 판매량이 전월 대비 20% 이상 증가했다. 사진은 이디야커피 논카페인 음료. 사진=이디야커피 제공

최근 35도를 웃도는 폭염과 열대야 현상이 이어지면서 커피전문점에서 카페인이 포함되지 않은 논카페인(Non-Caffeine) 음료가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디야커피에 따르면 서울에 열대야가 시작된 지난달 20일부터 29일까지 열흘간 전국 이디야커피 매장의 논카페인 음료 판매량이 전월 대비 20% 이상 증가했다.

이디야커피는 열대야로 잠 못 드는 밤이 지속되자 커피에 함유된 카페인의 각성 효과를 우려하는 고객들이 늘면서 시원하고 달콤한 논카페인 음료 수요가 증가한 것으로 분석했다. 해당 기간 이디야커피의 논카페인 음료 판매 순위는 생과일 수박주스, 복숭아 아이스티, 샤인파인 갤럭시치노, 꿀복숭아 플랫치노, 오로라 갤럭시치노 순으로 나타났다.

특히 올해 여름 한정으로 선보인 ‘생과일 수박주스’, ‘갤럭시치노’ 등 2종이 논카페인 음료 메뉴 강세를 이끌었다. 지난 6월 22일 출시한 생과일 수박주스는 일 평균 약 1만5000잔 가까이 판매되며 명실상부 여름 대표음료로 자리 잡았다. 또한 출시 이후 매주 평균 판매량이 10% 이상 증가하며 출시 30일 만에 누적판매 50만 잔을 달성했다. 지난달 8일 출시한 갤럭시치노 2종(오로라 갤럭시치노, 샤인파인 갤럭시치노)은 일 평균 1만 잔 이상 판매되며 3주 만에 누적 판매 20만 잔을 달성했다.

김주예 이디야커피 마케팅본부 본부장은 “연일 지속된 열대야로 인해 늦은 시간에도 즐기기 좋은 논카페인의 시원한 음료를 찾는 고객이 증가했다”며 “다양한 이디야커피의 여름 시즌음료와 함께 시원한 여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송파구 중대로 174
  • 대표전화 : 02-443-4363
  • 청소년보호책임자 : 우대성
  • 법인명 : 한국외식정보(주)
  • 제호 : 식품외식경제
  • 등록번호 : 서울 다 06637
  • 등록일 : 1996-05-07
  • 발행일 : 1996-05-07
  • 발행인 : 박형희
  • 편집인 : 박형희
  • 식품외식경제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정태권 02-443-4363 foodnews@foodbank.co.kr
  • Copyright © 2021 식품외식경제. All rights reserved. mail to food_dine@foodbank.co.kr
인터넷신문위원회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