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가네, 소통 강화 전략 발표… 리브랜딩·매장운영시스템 개편 추진
김가네, 소통 강화 전략 발표… 리브랜딩·매장운영시스템 개편 추진
  • 이동은 기자
  • 승인 2022.09.27 17: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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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주년 기념 ‘2022 전략발표회’ 개최… “김밥 분식 업계 독보적 위치 유지할 것”
김가네는 지난 25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가맹점주들을 대상으로 ‘2022 김가네 전략발표회’를 열고 리브랜딩과 매장운영시스템 개편에 초점을 맞춘 소통 강화 전략을 발표했다. 사진=김가네 제공
김가네는 지난 25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가맹점주들을 대상으로 ‘2022 김가네 전략발표회’를 열고 리브랜딩과 매장운영시스템 개편에 초점을 맞춘 소통 강화 전략을 발표했다. 사진=김가네 제공

김밥 분식 프랜차이즈 김가네가 올해 30주년을 맞아 새로운 BI(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공개하고 소통 강화 전략을 발표했다. 김가네는 지난 25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가맹점주들을 대상으로 ‘2022 김가네 전략발표회’를 개최했다.

오픈 키친을 통해 ‘즉석김밥’이라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불러일으킨 김가네는 연례행사로 해마다 신메뉴 발표와 함께 점주 대상 집체 교육을 진행해왔으나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지난 2년간은 현장 방문 교육으로 대체해 진행해왔다.

이번 김가네 전략발표회의 주요 쟁점은 리브랜딩과 매장운영시스템 개편에 초점을 맞춰 진행됐다. 리브랜딩의 경우 10월 초부터 공개될 김가네의 신규 BI와 신규 슬로건을 발표하고 2022년 4분기부터 진행될 다양한 리브랜딩에 대한 방향이 공개됐다. 또한 매장 운영시스템 개편의 경우 축소되는 메뉴와 원팩 제품의 확대에 따른 조리법 간소화에 대한 내용들이 발표됐다.

김가네는 본 전략발표회에 앞서 메뉴 축소와 조리법 간소화에 대한 시스템을 8개 가맹점에 먼저 적용해 시범운영 했으며 간편화된 조리, 식자재 손질 업무 감소, 재고 보관 편리성 등을 통해 생산 효율성이 증가해 인력난 심화, 원재료비 상승 등 시장 상황에 대해 긍정적으로 대응했음을 입증했다.

이번 전략발표회를 기반으로 10월 초부터 전국 470여 개의 매장에 개편된 메뉴와 간소화된 조리 매뉴얼을 적용해 더욱 수월한 매장 운영을 기대하고 있다. 매장 운영 효율성이 증가하면서 예비창업자들에게도 안정적인 창업이 가능하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김가네 관계자는 “지난 1992년부터 운영을 시작해 올해로 30주년을 맞은 김가네는 꾸준히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으며 이에 안주하지 않고 리브랜딩을 통해 김밥 분식 업계에서 전 세대를 아우르는 독보적인 위치를 유지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어 “지난 30년간 브랜드의 발전을 이뤄나갔듯이 앞으로의 30년 또한 초심을 잃지 않고 지금처럼 고객 및 가맹점과의 소통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며 의지를 표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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