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프레시웨이(대표 정성필)가 지난 18~19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국내 최대 B2B 식음 산업 박람회 ‘푸드 솔루션 페어 2023’를 개최했다.
푸드 솔루션 페어는 식자재 유통기업 CJ프레시웨이의 첫 박람회로 식자재 유통, 푸드 서비스, 제조 등 사업 부문별 핵심 역량과 폭넓은 B2B 비즈니스 영역을 한눈에 담아냈다.
페어는 식자재 유통 고객사, 제조 협력사, 푸드테크 협력사 등 70여 개 기업, 12개 사의 푸드테크 기업이 참여해 총 156개 부스로 구성됐다. 부스는 CJ프레시웨이의 사업 부문별 역량과 강점을 담아낸 소비자의 생애주기별 상품과 고객사의 사업여정별 솔루션을 제시하는 맛있는 솔루션관이 화제를 모았다. 또 셰프의 요리로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는 밀 솔루션 쿠킹존, 프리미엄 식자재와 독점 유통 브랜드를 소개하는 퀴진존 등 다채로운 부스가 마련됐다.
이 외에도 12개의 푸드테크 협력사와 함께 구성한 스마트 레스토랑은 많은 참관객들이 발길을 모았다. 스마트 레스토랑은 무인 서비스 기술을 바탕으로 인력난 해소를 돕고 조리와 서비스 효율을 높이는 미래형 외식 사업장을 재현했다.
한편 행사는 이기원 서울대 푸드테크학과 교수의 기조 강연으로 시작됐다. 이 교수는 개인맞춤 시대에 식품 소비 유통 생산의 창발 생태계인 푸드테크 산업의 현주소, 대한민국이 세계 푸드테크 산업의 넘버원이 되기 위한 학․산․관 기술사업플랫폼을 강조했다.
이에 앞서 정성필 CJ프레시웨이 대표는 환영사를 통해 “푸드 솔루션 페어는 CJ프레시웨이의 사업 경쟁력을 비롯해 우리와 함께하는 파트너사들의 역량을 함께 확인할 수 있는 행사”라며 “앞으로도 수많은 고객사, 협력사와 함께 B2B 식음 산업을 선도하는 최고의 푸드 비즈니스 파트너로 진화하는 과정을 함께할 것”이라고 말했다.
CJ프레시웨이는 올해 처음으로 열린 푸드 솔루션 페어를 통해 자사가 보유한 데이터와 노하우, 네트워크를 활용해 푸드 비즈니스의 수많은 고민에 대한 해답을 한 번에 제시할 수 있는 오프라인 솔루션 플랫폼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했다.
▣ 식품외식경제 정기구독 신청 02-443-4363
https://smartstore.naver.com/foodbank_4363/products/65211337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