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산물 온라인도매시장 운영 활성화 추진단’ 발족
‘농산물 온라인도매시장 운영 활성화 추진단’ 발족
  • 정태권 기자
  • 승인 2024.04.04 17: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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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형목 aT 유통이사가 지난 2일 나주 본사에서 열린 농산물 온라인도매시장 운영활성화 추진단 킥오프 회의에서 개회사를 하고 있다. 사진=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제공
김형목 aT 유통이사가 지난 2일 나주 본사에서 열린 농산물 온라인도매시장 운영활성화 추진단 킥오프 회의에서 개회사를 하고 있다. 사진=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제공

농산물 온라인도매시장(이하 온라인도매시장) 운영 활성화를 위한 운영 활성화 추진단이 꾸려졌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김춘진, 이하 aT)는 온라인도매시장 운영 활성화를 위해 전사 유관부서가 참여하는 운영 활성화 추진단을 구성하고 지난 2일 나주 본사에서 킥오프 회의를 개최했다.

온라인도매시장 운영 활성화 추진단은 온라인도매시장의 조기 활성화와 2024년 거래 목표 5000억 원 달성을 위해 지난해 11월 30일 출범한 aT 내 조직이다. 추진단 구성은 김형목 유통이사를 단장으로 ▲기획수급반 ▲이용자유치반 ▲플랫폼구축반 등 실무반을 구성해 다양한 부서와 지역본부의 부장급 관리자 약 34명이 비상근 TF로 참여한다.

이날 킥오프 회의에서는 온라인도매시장 활성화를 위해 각 부서가 실질적으로 참여 가능한 방안을 집중 논의했으며 이번 회의를 시작으로 추후 실무반별·부서별 수행업무 현황을 주기적으로 공유할  계획이다.

김춘진 aT 사장은 “농산물 온라인도매시장은 새로운 도매유통으로 유통 혁신을 가져올 중요한 사업인 만큼, 전사적인 역량을 집중해 시장의 안정적인 성장과 함께 올해 거래 목표 5000억 원 달성을 위해 힘차게 전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11월 30일부터 운영을 시작한 온라인도매시장은 출범 이후 유통단계를 단축해 물류비용이 절감된 사례가 지속적으로 생겨나고 있다. aT가 온라인 도매시장 출범 이후 3주간 거래 실적을 분석한 결과 농가 수취가는 기존 도매시장을 경유했을 때보다 4.3% 증가했으며 출하·도매 단계 비용은 9.9% 절감된 것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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