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홀튼, 글로벌 CSR ‘스마일쿠키 캠페인’ 전개
팀홀튼, 글로벌 CSR ‘스마일쿠키 캠페인’ 전개
  • 정태권 기자
  • 승인 2024.05.02 15: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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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키 판매 수익 전액 취약계층 아동 권리 보호 단체에 기부
캐나다에서 28년간 진행… 약 한 달간 국내에서도 진행

캐나다 프리미엄 커피 하우스 팀홀튼이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오늘 2일부터 31일까지 ‘스마일쿠키 캠페인’을 진행한다.

팀홀튼의 스마일쿠키 캠페인은 캐나다 전역 팀홀튼 매장에서 28년 동안 꾸준하게 진행하는 사회 모금 활동으로 ‘작은 쿠키가 큰 변화를 만들 수 있다’는 메시지 아래 스마일쿠키의 판매 수익을 기부하고 있다. 

팀홀튼의 CARE(Connect, Appreciate, Respect, Everyone) 가치를 보여주는 대표적 사례로 1996년 캐나다 해밀튼 아동 병원을 돕기 위해 시작됐다.  현재 캐나다 전역 600개 이상 지역 자선단체 및 기관을 지원하고 있으며 2022년 기준 스마일쿠키 캠페인 기부금은 캠페인 시작 이래 9천만 달러(한화 약 900억 원) 이상을 기록했다.

올해 국내에서 처음 시작하는 팀홀튼 스마일쿠키 캠페인은 글로벌 헤리티지와 방식을 그대로 반영해 약 5월 한 달간 최근 오픈한 광화문 K-Twin타워점과 인천청라국제도시점 등 총 8개 매장에서 진행된다. 캠페인 진행 기간 팀홀튼 전 매장에 스마일쿠키 인테리어를 적용해 소비자의 이목을 끌 예정이다.

다양한 소비자 이벤트도 마련됐다. 캠페인 기간 스마일쿠키 5개 이상 구매 시 귀여운 스마일쿠키 그림과 팀홀튼 로고, 굿즈 등이 담긴 특별한 브랜드 스티커 세트를 증정한다. 

이 외에도 어린이날을 맞아 아이들에게 풍선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준비돼 있다. 캠페인 기간 판매된 스마일쿠키 수익은 아동 권리 보호 단체에 전액 기부되어, 취약계층 아동들에게 도움을 제공하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 

팀홀튼 관계자는 “이번 스마일쿠키 캠페인을 통해 국내 고객들과 함께 팀홀튼의 핵심 가치인 ‘CARE’를 실현하게 돼 매우 뜻깊다”며 “5월 가정의 달 많은 고객들이 스마일쿠키 캠페인을 통해 아이들에게 진심 어린 따뜻한 온기를 나누시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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